
공사 현장에서 어김없이 마주할 수 있는 굴삭기를 그저 바라만 보았지 굴삭기를 운전을 한다는 것에 대해서는 생각지도 못했다. 나와는 관련 없는 것이라 생각이 들었던 터라, 이토록 굴삭기 운전기능사라는 자격증이 있는 줄도 몰랐던 터에 무언가를 배운다는 것에 있어서 경계가 없어야 한다는 생각에 이 책을 들여다 보게 되었다. 건설업체나 건설기계 대여업체 등으로 진출하여 건설 및 토목사업 등에 광범위하게 사용되어 굴삭기의 수요가 점점 더 증진 될 것이라는 유쾌한 소식과 함께 시작되는 이 책은 다음과 같은 내용이 담겨 있다. 
굴삭기의 구조부터 조작법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해주는 이 페이지가 맨 앞쪽에 배치되어 있다. 어떠한 구조인지부터 외형부터 아는 것이 중요할 터이니, 이 부분을 한창 바라보고 있었다.  어찌되었건 굴삭기에 대한 구조를 아는 것에 그치지 않고 운전 자격증을 획득하는 것이 목표이기에 이 책은 자격증을 획득하기 위해 공부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서 정리한 부분이 눈에 보인다.
페이지를 넘겨보면 위의 공부해야 하는 범위를 하나하나 세세하게 내용을 정리하여 기초적인 내용들을 담아놓았으며,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조금만 시간을 들여 보면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깔끔하게 내용을 정리해 두었기에 한 권으로 편히 공부 할 수 있는 책인 듯 하다.
 본문의 내용 정리 바로 옆에는 이렇게 기출문제가 함께 수록되어 있어 이론을 공부하자마자 바로 실전의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자격증 획득하는데 있어서 효율적인 구조를 가진 듯 하다. 굴삭기에 대해서 처음 접해보는 것과 다름 없었지만, 이 책을 안고 열심히 공부한다면 굴삭기 운전자격증도 쉬이 거머질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 든든한 교재인 듯 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