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기가 싫어! 미래그림책 62
리타 마샬 지음, 유정화 옮김, 에티엔 들레세르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7년 10월
평점 :
절판


 

  돌이켜보면 책을 참 좋아하는 아이였기에 책을 좋아하다. TV 드라마가 물론 재미있지만, 책도 얼마나 재미있는데! 그래서 책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을 보면 솔직히, 이상하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그런데 두 아이 중 큰 아이는 책을 매우 좋아하고 즐겨보기에 별 생각이 없었는데, 작은 아이는 책을 썩 즐기지 않는 눈치다. 이 책의 주인공처럼, 책과 TV 중에서는 당연히 TV를 고른다는!

  이 책의 주인공은 책 읽기가 싫은 소년 빅터. 강아지가 책을 물어뜯고 그 종잇조각을 화분 속에 파묻는 것을 본 후로 책 읽기가 싫어졌다나. 엄마가 간식으로 글자 모양의 과자를 만들어 주고, 아빠가 책을 수십권 사다 주어도 읽기 점수는 엉망이고, 책 읽기는 싫다. 그런데 어느 날 책 속에서 튀어 나오는 동물들! 이런저런 책 속 이야기를 하고 사라지는 동물들을 만나면서 갑자기 책이 궁금해진다. 이 동물들이 어떻게 될까? 궁금해서 견딜 수가 없다!

  의외로 책 읽기에 흥미를 갖지 못하고 습관을 기르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 자꾸만 TV 드라마와 만화에 쏠리는 작은 아이를 포함해서 말이다. 사실 흥미로운 요소를 담고 있는 책은 일부러 권하지 않아도 보고 또 보게 된다. 책 읽기의 재미를 맘껏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고, 조금은 거리를 두고 지켜보아야겠지.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늦게 알았지만, 그 즐거움을 더욱 크게 누리는 사람도 있으니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