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제 밤 나는 태풍이 온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방 창문을 한뼘쯤 열고 잤다. 새벽쯤 블라인드의 줄을 때려대는 엄청난 바람 소리를 들으면서도  '아 바람이 많이 부는구나, 시원하네'라고 무시하면서 계속 잠을 잤다. 그러다 문득 창문사이로 비가 들이치면 안 된다는 생각이 들어 비몽사몽간에 일어나 창문을 닫고 아무렇지도 않은 듯 다시 누웠다.  그런 엄청난 바람 소리 정도는 상큼하게 자장가 소리로 바꿔버릴 정도로 난 무신경한 인간인 것이었다. 

하지만 한번 깨어버리면 다시 잠들 수 없는 밤이었다.친구로부터 들은 누군가의 소식은 잠이라는 피난처로 나를 데려가버렸고, 잠에서 깨어서 밤을 세우기는 싫었다. 그저 창문을 뒤흔드는 무시무시한 바람소리쯤은 무시하고 그냥 잠들고 싶었다.  

 

2. 오늘 아침 나가본 밖은 내가 얼마나 잠퉁이였는지를 알려주기에 충분했다. 아파트에 있던 내 몸통만한(혹 나를 보신 분들중에 설마 그렇게 굵은 나무는 없다고 우기실 분들이 있겠지만) 소나무가 뿌리가 반쯤 나와서 쓰러져 있었다. 주차장쪽에는 아예 줄기가 부러져 있는 나무들도 보였다. 아 이래서 아침에 그렇게 지하주차장으로 차를 빼라고 방송을 했구나, 더구나 그 자리는 내가 선호해서 가끔 차를 대는 자리이기도 했는데... 동네 횟집 간판도 떨어져 나가 있었고, 도대체 내가 잠에 취해 있는 동안 세상은 아수라장이였다. 나의 무신경함이 대단해 보이기까지 한 아침이었다. 이 와중에 들른 은행에서는 신분증(주민증을 잃어버려 내 유일한 신분증인 운전면허증)과 현금카드를 살포시 내려 놓고 와서 직원이 친졀히 전화까지 걸어 주었다. 참으로 친절한 유과장님 되시겠다. 그래도 찾은 현금대신 신분증을 놓고 와서 참으로 다행이다.  

 

3. 좀전에 호퍼에 대한 그림책을 읽고 있는데 

Hopper painted the people and places you might see from the window of a car you drive through different cities and neighborhoods.  

가끔 그림책들은 정말 똑 떨어지는 설명을 내게 들려준다. 

  

4. 아이팟 터치 4세대가 오늘 나왔댄다. 그냥 나왔다고요..드뎌 나왔다구요.


댓글(1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라로 2010-09-02 16: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드뎌 나왔군요,,그런데 오늘 남편말이 내년 초에 업그레이드가 나올 예정이라는 루머가 돈다고 하네요,,,그래서 어차피 약정이 내년 1월에 끝나니까 1월에 사라고 꼬드기고 있는 중이에요,,,그래도 싫다고 하면 뭐 어쩔 수 없는거고,,,

저도 어제 밤 암것도 모르고 잤는데 아침에 일어나니까 소방차가 왔다가고 난리도 아니었나봐요,,^^;;;
하지만 님이나 저나 다 무사해서 다행이에요??

저도 오늘 은행에 갔었는데 저는 현금을 놓고 올 뻔 했다지요,,,십년 감수 했었어요,,,

근데요,,,포스팅 좀 자주 올려주면 안돼나요???ㅎㅎㅎ

paviana 2010-09-02 18:10   좋아요 0 | URL
전 오늘 찾은 현금이 심부름이어서 금액이 꽤 컸어요.그걸 놓고 왔다면 지금쯤 거의 패닉상태였을거에요.

포스팅은 제가 글도 안되고, 어제 같은 오늘을 사는 인간인지라 ^^;;

hanalei 2010-09-03 01: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내 몸통만한 소나무..." 소나무의 평균적 굵기가 어느 정도인지 알려고 한시간째 구글링중.
대략 1미터는 넘어야 매매가 된다는 군요.

양철나무꾼 2010-09-03 02: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의 경우 차는 지하주차장으로 안 옮긴 탓에 좀 견적이 되어주시지만,
님도 저도 무사하니...그것만으로도 다행인거죠?^^

요즘도 퇴근 할때...친구랑 야구 문자 나누시나여?
전 언제부턴가 좀 시큰둥 해져서요~ㅠ.ㅠ

paviana 2010-09-03 13: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레이 시즌4님 / 대략 1미터 넘어가는 소나무들은 소만큼 비싸지요. 먹지도 못하고 움직이지는 못하는 녀석이 오래 살면 값이 허걱할 정도가 되네요. 구글의 세계는 참으로 놀라워요.안 걸리는게 없어요.

양철나무꾼님 / 차가 피해를 보셨군요. 저희 옆동네에서는 길가던 사람이 가로수에 맞아 사망했다고 하네요. 별일 없으면 다행인거 맞아요.^^

어제부로 이제 가을 야구는 끝났다고 결론냈어요. 친구는 이참에 감독이 바뀌었으면 좋겠다고 하고요. 전 절대 스스로 물러나진 않을거라고 했어요. 둘다 감독이 바뀌어야 된다는 생각이거든요.

yamoo 2010-09-06 01: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두 그때 창문을 열어놓고 잤는데, 어찌나 바람 소리가 요란하던지...창문을 닫고 잠을 청했는데도 창문이 깨질까봐 잠을 못잤다는..

그 와중에도 잘 수 있는 파비아나님이 부럽다능~ㅎ

paviana 2010-09-06 13:47   좋아요 0 | URL
저도 그 와중에도 잠이 든 제자신이 자랑스러웠어요.ㅎㅎ

2010-09-19 23:44   URL
비밀 댓글입니다.

paviana 2010-09-21 18:31   좋아요 0 | URL
비가 너무 많이 와서 보름달을 볼 수는 없을거 같아요.
오가시는 길이 너무 힘드시겠어요.

라로 2010-09-20 11: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명절에는 쉬시겠죠?
직장 다니시느라 바쁘셨으니 이번 명절엔 스트레스도 좀 덜 받고
몸과 마음이 재충전 될 수 있는 시간을 갖으실 수 있으시면 좋겠어요~.^^

paviana 2010-09-21 18:32   좋아요 0 | URL
명절에 회사야 쉬지만 역시 쉴 수는 없겠죠.ㅎㅎ
주말쯤에는 맘편히 놀 수 있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