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맥스웰 몰츠 성공의 법칙
맥스웰 몰츠 지음, 댄 S. 케네디 엮음, 공병호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0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 우리에게 필요한 일은 없는 것을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라 이미 존재하는 것을 자신의 내면 세계로 부터 부단히 개발하고 찾아내는 일이다. 그것도 적당한 수준에 만족할 것이 아니라, 자신의 역량을 최고도로 발휘해 보는 것이다. 우리는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 누구나 행복해질 수 있다. 자신이 가진 역량의 단 몇 퍼센트를 개발하는 것만으로 당신은 변화할 수 있다"
" 우리에게는 그것에 대한 확신, 자기개발에 대한 의지 그리고 구체적인 노하우가 부족하기 때문에 삶의 대부분을 불완전 연소상태로, 불만투성이로 어영부영 보내 버린다. 나는 이 글을 쓰면서 우리의 자원의 낭비, 시간의 낭비, 돈의 낭비를 걱정하고 안타까워하지만, 진정으로 안타까워해야 할 것은 그런 것이 아니라 바로 우리 자신의 숨겨진 재능을 낭비하고 허비하는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깨닫게 되었다"
옮긴이 공병호 선생의 책 서두에 이 책을 소개하면서 쓴 내용의 일부이다. 그렇다 우리의 삶에서 진짜 필요한 것은 우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최고로 발휘해서 자신이 가진 재능을 끄집어내는 것이다.
이책이 시중에 나와 있는 일반적인 성공서적들과 대별되는 하나의 특징은 '자아이미지'라는 개념이다. 즉 자기자신이 생각하는 자신의 모습, 자기가 갖고 있는 자기자신의 모습이 성공의 가장 큰 핵심이다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즉 책 원작가 맥스웰 몰츠는 본래 성형외과 의사 였다고 한다. 자신의 추한 모습을 성형수술한후 자기인생이 크게 바뀐사람이 있는가 하면 같은 성형수술을 하였더래도 인생의 큰 변화가 없이 원래 수술전의 행동양식과 의식적인 면에서 크게 변하지 않는 상반된 모습을 보인 것은 자기자신에 대한 자아이미지의 수술이 한사람에게는 적용되었으나, 다른 한사람에게는 적용되지않아 크게 인생에 변화가 없었다는 사실은 우리에게 어필하는 부분이 크다고 하겠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그 자아이미지에 대해서 맥스웰 몰츠는 어떻게 단련시키고 또 어떤 훈련을 해야하는지 그리고 상처받기 쉬운 자아이미지를 갖고 있는 사람에 대해서도 어떻게 대처나가야 할지를 제시하여주고 있다.
각자 사람마다 개개인적인 성향과 주변환경 타고난 재능들도 재각기 다를 것이다. 하지만 이책에서는 그러한 자연적인 인자도 중요하지만 후천적인 자아이미지의 재탄생. 즉 성공매커니즘으로 될 수 있는 그런 자아이미지가 형성되도록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예를 들어가면서 설명하고 있다.
성공하고 싶고 자신의 꿈을 이루고 싶지만 자신이 없고 쉽게 상처받는 사람들에게는 희망과 용기를 주는 책일 것이다. 저자가 강조하였듯이 이책은 한번읽고 그냥 처박아 놓는 부류의 책이 아니고 책이 너덜너덜 해질때까지 이책에서 제시하는 방법들도 시도해보고 완전히 이책의 내용을 마스터하고 실생활에서 적용하는 것이 이책의 효과를 보는 것이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