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전의 승부사 제시리버모어
리처드 스미튼 지음, 김병록 옮김, 임상현 엮음 / 새빛 / 200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제시리버모어.. 

추세매매의 대가, 개인투자자로서 엄청난 부를 축적하였으나, 말년에 불행한 죽음으로 삶을 마감한 불운의 투자가.. 

문득문득 이책을 읽으면서 파란만장한 제시리버모어의 불꽃튀듯 투자가 아니 투기자로서의 삶은 역동적이고 때론 강력한 베팅으로 순간적으로 거액의 수익을 실현하고 유유히 사라지는 야생의 짐승처럼 살다간 리버모어의 삶을 다시한번 생각해보게 한다. 

상품, 공매도로 엄청난 부를 축적하고 화려한 인생을 살던 리버모어도 투자실패로 인해 거덜나지만 다시 일어서는 패기..  

리버모어삶은 어쩌면 지금 이순간 실패를 겪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땅의 전업투자자자들에겐 또다른 모습과 희망으로 다가설것같다. 

전업투자자로서의 삶이란 평탄한 삶은 아니다. 내일이 보장이 안되는 불확실한 직업임에 틀림없다 하루하루를 연명하고 흥분과 환희, 절망이 교차되는 오리지날 롤러코스트적인 삶인것이다.  

하지만 매력적인 직업임에 틀림없다, 자기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고 원칙을 지키는 매매방법만 가지고 확실히 지키고 실력을 쌓는다면 이보다 더 좋은 직업이 없다. 

리버모어의 주식투자 일대기를 그려놓은 책이다. 그의 자전적인 책을 보면서 그의 일생에 잠시 젖어들면서 주식투자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