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만 미쳐라
강상구 지음 / 좋은책만들기 / 2006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세상의 모든일이 그러하듯 한가지에 열정을 갖고 열심히 몰입해야만 그것을 내것으로 만들수 있다. 그러나 정작 그런말은 익히 듣고 알고 있지만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처럼 행동이 수반되지 않는 이론은 아무 쓸모없고 현학에 지나지 않는것 같다.

우리는 이제 성공학 책을 덮어야 한다. 여기에 나와있는 내용들 .. 사실 이러한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이런류의 책들이 얘기하고자 하는 내용들은 이미 알고 있는 내용들이리라..

이런 비유가 어떨런지.. 같은 내용이지만 우리는 움직일 수 있게 동력을 얻어야 하는데 그러한 동력이 부족하니 연료를 투입해야 한다 같은 내용이지만 겉만(표지만) 다른 똑같은 책들.. 단순히 순간적인 착시현상으로 같은 내용을 다르게 포장했다고 해서 우리는 또한번 다른 자극을 받고 에너지를 충전했다고 생각하는것 같다..

책의 내용은 하나 버릴데 없는 인생을 살면서 깨닫고 실천해야할 주옥같은 행동지침이다. 아무리 노래를 잘부른다고 하더라도..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인정받지못하는처럼 우리는 행동을 보여야 할것이다.. 당장이라도 자기계발을 해야하겠다는 사람은 조그마한 생활습관 부터 바꿔보자..

담배를 끊는다던지.. 운동을 한다던지.. 하다못해 집안청소라도.. 행동하는 모습.. 그속에 인생이 있는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