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네가 거듭나야 하리라 - 십자가의 도 1
이현수 지음 / 두란노 / 2002년 2월
평점 :
품절
이현수 목사님에 대해 들은 바가 있고, 김진홍 목사님께서 추천서를 써 주신 책이라 <네가 거듭나야 하리라>는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지금 두 번째 책을 다시 읽었는데, 읽으면 읽을 수록 기독교의 핵심을 잘 설명해 주고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듭니다.
많은 한국 기독교인들이 교회 생활에서는 열심이 바쁘게 생활을 하는데, 정작 중요한 근본을 잃어버리거나 알지 못하고 살 때가 많다는 느낌을 듭니다.
이현수 목사님은 이 책에서 기독교의 근본을 알기 쉽게 간결히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거듭남의 의미가 무엇인가? 인간의 본질, 죄의 본질은 무엇인가? 회개란 무엇인가? 구속, 칭의, 화목이란 무엇인가 등등. 기독교인이 많이 들어온 단어이지만, 자신이 설명해 보라고 하면 좀 고개를 갸우뚱할 중요 개념을 명확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교회 생활을 많이 했지만, 구원의 확신이 아직 없으신 분들. 기독교 복음의 진수를 맛보기 원하시는 분들에게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기독교는 하나의 종교가 아니라 진리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 주는 책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책을 읽고 '십자가의 도'를 깨닫기 바랍니다.
정말 밑줄 긋고 정리하면서 여러번 읽어둘만한 책입니다. 한국말로 이렇게 십자가의 도를 잘 정리한 글이 나왔다는 것은 참 감사한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