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하게 살아라
로타 J. 자이베르트 외 지음, 유혜자 옮김 / 김영사 / 2002년 9월
평점 :
품절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복잡하고 바쁘게 살아간다. 삶에 만족하지 못하고 어디엔가 밀려 바쁘고 복잡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사막의 오아시스와 같이 갈증을 해결해 주는 책이 <단순하게 살아라>이다. 독일의 목사인 작가가 글을 썼는데, 독일인의 예리한 분석력과 해결력이 책에 나와 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물건들 정리에서 부터, 재정, 시간, 건강, 관계, 배우자, 자신 등 삶의 거의 전분야에 대해서 어떻게 단순하게 살 것인가를 제시해 주고 있다. 책을 한꺼번에 쭉 읽지 않고 자기가 필요하고 재미있게 생각되는 부분들만 시간날 때마다 짬짬히 읽어도 좋을 책이다.

특히 물건들을 정리할 때, 어떻게 해야될지 도움을 많이 받았고, 책에 기록된 대로 해보니까, 한결 집과 사무실이 깨끗해지고 홀가분히 무거운 집들을 다 없애버린 느낌을 받는다. 자신을 단순화시켜라는 부분의 9가지 성격을 테스트할 수 있는 설문과 분석은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분석하는데 도움을 준다. 배우자나 연인들과 자신의 성격을 같이 테스트해보고 이야기 나누어도 좋을 듯 싶다.

번역도 읽는이에게 부담이 되지 않게 잘 번역되어 있어서, 한 번 읽어볼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