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라트비아인 매그레 시리즈 1
조르주 심농 지음, 성귀수 옮김 / 열린책들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매그레 시리즈가 나오기 전부터 관심을 가진 분들이 많았다. 추리소설을 좋아하면서도 '매그레'라는 이름이 만화 코난에 뚱뚱한 반장을 연상시켰던 나로서는 조르주 심농이라는 작가나 매그레 반장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었던 차였다. 

도대체 얼마나 재밌길래? 발을 동동 구르다 손에 넣은 매그레 시리즈 1편! 

수상한 라트비아인은 말 그대로 국제적인 범죄자인 라트비아인 피에트르를 잡기 위한 매그레의 활약을 다루고 있다. 디테일이 살아있는 박진감 넘치는 추리소설을 기대했는데 생각과는 많이 다르다.  

매그레 반장의 캐릭터는 묵묵하고 끈질긴 사내의 모습이다. 하드보일드의 주인공 답달까? 차이가 있다면 그는 냉소적인 캐릭터는 아니다. 부하 직원의 죽음을 보고 자신이 이곳에 있어야 했다는 자책을 하는 장면에서는 따뜻한 마음을 읽을 수 있었다. 

그리고 범죄자 역시 마음이 여리기 짝이 없다. 스포가 될 수 있으니 생략.  

다만 범죄자가 더 많은 활약을 펼치기를 바랬는데, 이미 쫓기고 있다는 전제라서 사건이 좀 적었던 게 아쉽다. 그래도 권을 더할 수록 더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겠지?  지금으로선 더 읽을지 의문이지만. 

심농이 창조한 매그레라는 캐릭터는 매력적이긴 하지만 레이먼드 챈들러가 좀 더 내 스타일이다. 이 생각이 바뀔지는 다음 권을 읽어보고 판단해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