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에서 매년 12월이 되면 기념컵을 준다. 이 악마같은 이벤트를 겨우 작년에 알게 되어서 치히로가 예쁘게 들어간 머그컵을 받았더랬다. 그리고 한번 맛을 들이고 나니 올해도 가지고 싶을 뿐이고! 

개인적으로는 작년 컵이 더 귀여웠던 것 같다. 올해는 좀 심심한 느낌? 실물을 못봐서 모르겠지만.  여튼 2010년 머그컵도 받고 싶고 겨울방학(?)동안에 읽을 책들을 준비해두려 한다. 무너지기 일보 직전인 내 책장도 본격적인 겨울맞이를 하게 되겠다. 카드결제일을 맞추려고 기다리는데 매일이 어찌나 더디 가는지 모르겠다. 

  

1. 영국정원산책 

 친구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서프라이즈! 하게 줄 예정. 하이드님 서재에서 속지도 보았는데 사진이 참 싱그러웠다. 화면으로 봤을 뿐인데도 상쾌해지는 느낌. 일상에 치일 때는 이런 책을 펴놓고 글은 하나도 읽지 않고 천천히 사진만 훑어봐도 좋을 것 같다. 

 

 

 

  

 

 

 2. 대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매번 읽어야지 하면서 미루기만 했는데 결국 이렇게 되었다. 이제라도 이 분의 발자취를 더듬어 보고 싶다. 

 

 

 

 

3. 추운 나라에서 돌아온 스파이 

재미있을 것 같다. 스파이물은 거의 본적이 없는데, 일종의 추리소설로 생각하면 될런지? 보고 나서 판단해 볼 문제다. 서평만 봤을 때는 냉전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것 같은데 어떨지. 

 

 

 

 

 

4. 불안증폭사회 

현대인의 핵심 키워드가 '불안' 아닌가 싶다. 게다가 심지어 증폭되고 있는 사회라니. 2009~10은 참 여러가지로 일들이 많았던 해였다. 먼 미래에는 촛불과 사대강으로 기억되는 해가 되겠지. 실제로 이 사회에 사는 한 사람으로서 무지는 죄가 될 것 같아 담아본 책.

 

 

 

5. 선과 모터사이클 관리술 

신작인 줄 알고 좋다고 담았는데 알고보니 40년 전에 출간된 책이었다. 제목은 완전 내 스타일인데. 선도 좋고 모터사이클도 좋은데 그 둘 사이의 이질감도 참 좋다. 여행기라는 것도 좋고. 나이가 들면서 손으로 하는 일, 몸을 써서 정직하게 해야만 성과가 나는 뭔가를 하는 사람을 존경하는 마음이 생겼는데, 이런 일들이 사람의 영혼을 정화해주는 힘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만나본 사람들도 사무실에 앉아 펜대만 굴리는 사람들(키보드만 치는 이라고 해야겠지) 보다 한결 맑은 느낌이었다.  

책의 소재는 기대가 되는데 어마어마한 페이지, 뒤로 갈수록 지루하다는 서평에 좀 기가 꺽였다. 그래도 도전해볼만 한 책이라 생각. 

 

 

6. 삐리리 불어봐 재규어 19 

친구들에게는 나름 비밀로 하고 있지만 내가 거의다 가지고 있는 만화책. 19권이 나온것도 모르고 있다가 반가운 마음에 담았다. <멋지다 마사루>가 제일 유명한 작품이라고 알고 있는데, 이상하게 안보게 된다. 그래서 이 만화가 이 작가 작품 중 처음이자 마지막. 한 7권까지는 '도대체 뭐하자는거냐' 하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었는데, 심지어 만화를 보다 중간에 잠드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그런데도 이상하게 '다음 권은 재미있겠지..설마...' 하는 승부욕이 생겨서 계속 읽다보니 이 개그코드에 물들게 되었다.ㅋㅋ만화책도 풍덩 빠지는 게 아니라 서서히 물드는 것인가! 주인공 준이치 재규어는 뭐 나쁘게 보면 제멋대로인 오타쿠겠지만 좋게보면 자신의 일에 철학을 가진 아티스트다. 뭐 스타일도 있고. 나오는 캐릭터들이 다 개성이 넘쳐서 한명한명 다 관심을 가지고 보게 된다.  

 

 

카드결제일이여. 빨리 빨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