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페이퍼를 쓰는 것 같다. 

읽은 책 서평은 요원하기만 하고, 귀차니즘은 이토록 가까우니... 

간만에 쓰는 페이퍼가 이벤트 응모라서 부끄럽기도 하지만, 이미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 밑져야 본전인 기분으로 응모해본다. 

 

많은 분들이 파울로 코엘료의 브리다를 관심작으로 두고 있다고 알고 있다. 이 작가야 워낙에 유명하기는 하지만 특히 한국에서 인기가 많다고 하니 그 이유가 사뭇 궁금하다. 물론 나는 '연금술사'를 그저 그렇게 보고 '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는 솔직히 5장을 넘기지 못했다. 하지만 가을이 되어서인가, 그냥 나이가 들어가서인가 이제는 한번쯤 다시 도전할 시기가 아닌가 싶다. 

 

 

 

 

 

좋은 님의 블로그에서 책갈피 해둔 것을 보고 마음에 들어서 담아두었다. 바다의 포용력을 닮고 싶었던 적이 있는데 결국 인간은 쓸쓸해지면 바다로 가는 것일까? 

 

 

 

 

 

 

 

올해 이상문학상 작품집도 읽지 않았는데, 갑자기 정미경씨의 글이 궁금해졌다. 개인적으로는 제목도 마음에 들고. 권여선씨의 사랑을 믿다를 본게 가장 최근인 것 같은데 이런 단편작품집은 이렇게 내가 알지 못하던 좋은 작가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줘서 좋아한다.

 

 

 

 

 

목수정씨의 근간도 관심도서 중 하나다. '뼛속까지 자유롭고 치맛속까지 정치적인'을 흥미롭게 봤던 터라 저자의 사랑학?도 궁금하다. 대충 리뷰를 봤을 때는 '사랑' 그 자체보다는 내가 살고 있는 이 현실에서 '사랑'이 처한 위기? 아니지, 그 위치에 대한 내용인 것 같다. 결국 사랑이란 것도 사회적 산물이니까... 사랑에 관해서는 '로맨스의 죽음'이 대체적인 사람들의 의견인 것 같다. 나 역시도 그렇게 생각하고.. 결국 많은 심리학서들이 어떻게 하면 내가 더 매혹적으로 보일 것인가에 대한 기술서로 전락하고 있는 상황이고. 하지만 외려 이런 책이 더 정확하게 로맨스의 죽음(그리고 부활의 가능성)을 바라볼 수 있게 해주리라 생각한다. 

 

 

 

이쯤에서 가격이 영 애매하다. 어떻게 해야 한담. 

 

 다행히 그간 관심만 가지고 있던 '대성당'을 생각해냈다!! 레이먼드 카버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작가다. 사실 원문으로 읽어야 제맛일 것이라 추측만 하고 있지만... 김연수 작가도 좋아하니까, 번역을 믿어본다. 인생의 쓸쓸함 그리고 비루함에 대한 작가의 시선이 좋다. 거기에는 동정도 희망도 없는데 그점이 오히려 인간적으로 느껴지는 건 그냥 내가 변태라는 건가? 허허 

 

 

 

 

 

총 금액 52,840! 5만 2천원을 넘어서 자동으로 응모자격 실격인가? 흑흑 

어쨌든 구매야 피할 수 없는 미래고, 나중에 이 책 전부를 리뷰로 쓰는 부지런한 나로 재탄생했으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