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봄, 상처투성이 바람이 분다.
   오후 3시는 매일 은행 업무를 보러 가는 시간이다.
   짧은 치마를 자주 입기 때문에 무릎 위로 사뿐 내려앉는 코트를
   걸치고는 통장이 든 가방을 들고 길을 나선다.

   그리고는 습관처럼 고개를 떨군채 걷는다.
   봄의 오후엔 시리거나 미지근한 바람이 종종 불어
   땅바닥에 드러누워 봄향을 취하는 작은 모래를 날아 오르게 한다.
   하여 나는, 눈에 렌즈를 낀 탓에 작은 먼지라도 들어가는 날엔 두 눈을
   꼭 감은 마냥 걸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하기 그지없다.
 
   흙바람, 이 부는 봄날이 달갑지 않다.
   낙화한 목련 꽃잎들도 아스팔트 도로위로 눕게 되는 날이면
   지저분해 질 뿐이다. 진탕한 흔적을 남긴다.
   그것은 짓이겨진 봄 ,일 뿐이다.

   책 선물을 받았다.
   보내지말라, 엄포를 놓아도 모두 싫다한다.
 


 
   ** 

    

   이석원의 「보통의 존재」 


   읽고 싶었고 가지고 싶었던 책이다.
   아직 어떠한 이야기를 품고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누군가가 옮겨놓은 글귀 하나가 숨을 쉴 수 없게 했다.
    

   너무 어릴적부터 상처투성이가 되어버린 사람들은
   커서 어떤 순간들을 믿으며 살아가야 할까.
p.335
    

 

 

   
 

   에릭 파이의 「나가사키」 


   남의 집 벽장에 1년 동안 숨어 산 여자의 이야기다.
   라고- 만은 할 수 없는 이야기다. 선물이 도착하자마자
   읽어내렸고 서평도 마쳤다. 솔직히 말해,
   과대 광고와 혼자서 품은 기대치에 실망했던 작품이다.
   좀 더 밀도있게 다루었더라면 하는 아쉬움.    

       

 

   
 
   



    편혜영의 「저녁의 구애」 


   처음 마주하는 작가라 잘 모른다.
   알라딘 서재에서 이 분 저 분 읽고 싶으시다는 분들이
   많은터라 궁금해하고 있던지라 반가웠다.
   그리고 이건 어제 저녁 잠들기 전에 문득 든 생각인데 
   처음 마주하는 작가는 단편이 좋겠다고 단언했다.
   피자집도 페페로니 피자를 맛있게 만드는 피자집이라면
   믿을만 하다고 들은적이 있기 때문이다.
       ( 음 ,이건 좀 아닌가 ? ) 

 

 

 

 

   김 숨의 「간과 쓸개」 


   작가의 이름도 제목도 좋았지만 무엇보다
   김도언 작가의 와이프라는것이 제일로 좋았다. 
   그렇다고 내가 김도언의 작품 전체를 읽은 것은 아니다.
   그저 난 그의 소설집에 실린 단편 하나를 읽었을뿐이고
   마구잡이로 무조건 ,좋았다. 그래서 김 숨도 좋다.
   더불어 김도언의 작품 역시 장편 소설로 이번에 출간된 
   다 하니 더할나위없이 기쁘고 좋다, 좋아! 

 

 

 

 

 

안녕,하고 . 잘 가라고 - 어서 가라고 봄에게 인사해주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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