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쩍 벌어지는 지진 이야기, 어린이 직업 백과>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어린이 직업백과 - 성격과 기질로 알아보는
글공작소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내가 어릴때는 직업에 관한 책도 없었고, 직업 교육에 대한 필요성도 알지 못했었다. 장래 희망, 진로를 선택 할때도 막연히 텔레비전에서 본 것들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기 일쑤였다. 그래서 예전에는 대통령이 꿈이라고 말하는 아이들이 그렇게 많았는지도 모르겠다. 요즘에는 사회가 훨씬 복잡해지고, 직업도 다양해졌다. 생소한 직업들도 많아서 이름만 듣고서는 무슨 일을 하는지 알 수 없는 경우도 많다. 이 책 <성격과 기질로 알아보는 어린이 직업백과>는 어린이들이 자신의 성격과 기질을 참고하여 어떤 직업을 선택해야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 할 수 있을지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에서는 직업을 성격과 기질로 분류했다. 책임감이 강하고 규칙과 질서를 잘 지키는 공직자가 잘 어울리는 이순신형, 분석적이고 논리적인 전략가 제갈공명형, 상상력과 창의력, 미적 감가이 뛰어난 문화 예술가 피카소형, 호기심이 넘쳐서 발명가나 과학자가 어울리는 에디슨형, 경제와 경영에 관심이 많은 사업가 빌 게이츠형, 나보다 타인을 먼저 생각하는 봉사심이 많은 슈바이처형, 언어 능력과 사교성이 뛰어난 엔터테이너 오프라 윈프라형, 열정과 리더십이 넘치는 지도자 링컨형, 자연과 지구를 사랑하는 제인 구달형, 행동하는 것을 좋아하는 모험가 존 고다드형까지 모두 10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진다.

 
  일단 자신의 성격과 기질을 체크리스트를 통해서 확인해 보면 자신에게 맞는 유형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각각의 유형별로 적절한 직업을 소개한다. 무슨 일을 하는지, 어떻게 하면 될 수 있는지, 일을 하는데 있어서 좋은 점이나 힘든 점은 무엇인지, 어떤 능력이 필요한지 등에 대해 기술하고 있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스스로 자신에게 맞는 장래 직업에 대해 미리 알고 준비할 수 있다. 

 
  어린이들이 직업에 관한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는 남들보다 빨리 자신의 꿈을 정하고 준비하면 성취동기가 월등해져서 집중력과 끈기가 더 커지게 된다. 장래에 대한 생각없이 공부만 하다가 대학의 과를 선택할 때야 비로소 직업에 대해 고민하는 것과는 비교도 할 수 없다. 성적에 맞춰서 과를 선택하고 자신과 맞지 않은 직업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등의 실행 착오를 겪지 않도록 미리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이 책 <성격과 기질로 알아보는 어린이 직업백과>를 통해 내 아이의 성격과 기질에 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아이의 성격과 기질을 이해하게 된다. 그리고 그 기질이 어떤 재능으로 연결되는지도 알 수 있게 되고, 나와 다른 기질을 가진 사람을 이해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