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 창의력 그리기 대백과
피오나 와트, 이고은, 에리카 해리슨 / 미세기 / 2010년 4월
절판


미술놀이에 관심은 많은데 미술에 대한 재능은 없어서 늘 책에 의존하는 편이다. 이런 내가 가장 좋아하는 만들기 책이 바로 <365 창의력 만들기 대백과>다. 다양한 만들기들이 등장해서 딸아이도 나도 반하고 말았는데, 이번에는 그리기책이 새롭게 나왔다.



<365 창의력 그리기 대백과>를 보자말자 뭐 이런 책이 다 있나 싶었다. 미술을 전공했거나 소질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별 거 아닌것 처럼 보일 수도 있겠지만, 내게는 그야말로 별천지였다. 이렇게 표현할 수도 있겠구나, 이런 재료로도 그림을 그릴 수 있구나 페이지를 넘기면서 연신 감탄만 했다.

<365 창의력 그리기 대백과>에는 재미있는 그리기 놀이가 365가지나 들어 있다. 집에서 흔히 사용하는 크레파스, 색연필, 물감, 파스텔, 사인펜 등의 재료를 이용해서 다양하게 미술작품으로 만드는 법이 가득 실려 있다. 새로운 방법으로 그림을 그리다 보면 창의성 계발에도 많은 도움이 될 듯하다.



예로 '강아지 그리기'의 경우 보통강아지, 복실강아지, 푸들 뿐만 아니라 앉아 있거나, 꼬리를 흔들거나, 달리거나, 잠든 강아지의 모습을 표현하는 법도 알려준다. 늘 같은 자세의 강아지가 지겨웠는데, 이제는 다양한 모습의 강아지를 둘째에게 그려줄 수 있겠다.



동물이면 동물, 자연이면 자연, 탈 것이면 탈 것, 인물이면 인물 어느 것 하나 빠지는 것이 없어서 지루할 틈이 없다. 그리기책의 백과사전이라는 말이 과언이 아니다. 365 창의력 대백과 시리즈만 있으면 내 아이는 언제나 창의력 대장이다.

책을 보자 말자 우리딸도 어서 해보자고 난리 였는데, 가장 먼저 선택한 것은 바로 '하트와 꽃 꾸미기' 였다. 한창 분홍색과 하트, 공주를 좋아할 때여서 그런지 책 속의 예쁜 그림들을 보고 그냥 지나치지 못했다.



우선 물감으로 하트와 꽃 등 기본적 모양을 몇가지 그렸다. 물감이 마른 후에 사인펜과 색연필로 꾸몄는데, 책에서 처럼 예쁘고 화려하지는 않았지만 그리는 동안 딸아이가 무척 즐거워했다. 6살 큰아이와 3살 작은아이와 함께 그림을 그렸는데, 작은 녀석은 별로 한것도 없이 손에 물감칠만 잔뜩 한 것 같다. <365 창의력 그리기 대백과>에는 다양한 연령의 아이들이 두루두루 시도해 볼 수 있는 그리기가 많아서 수준별로 선택해서 활용하기 좋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아담바이러스 2010-05-14 11: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멋진 활용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