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미셸 푸코 <성의 역사>외에 아는바가 별로 없다. 학교에서도 푸코에 대해 알아갈 기회도 거의 없었다. 그래서 솔직히 푸코에 대해 아는 바.. 별로없다. 하지만 푸코가 누구인가. 20세기 프랑스 철학에서 또 세계지성사에서 빼놓고는 애기 자체가 안되는 인물 아닌가. 이거..모르는게 약이 아니라 아는게 힘이다. 서점에서 <미셸 푸코>가 나온걸 보고 두께감과 알차 보이는 내용에 이제는 때가 됐다 싶었다. 그간 나온 푸코 소개서는 몇권 있었지만 디디에 에리봉의 푸코전기가 국제적으로도 인정을 받고 있는 듯 하다.

 

 

 

 

 

 

 

 

 

 

 

 

 

 

 

덧붙여 푸코에 관한 푸코에 대해 더 알아볼 요량으로 <푸코, 사유와 인간> <현재의 역사가 미셸푸코>도 붙여둔다.

 


댓글(0) 먼댓글(1)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그린비 학술 심포지엄] 푸코 이후의 정치와 철학
    from 그린비출판사 2012-02-20 15:26 
    2010년 그린비 학술심포지엄 ‘알튀세르 효과’에 이어, 2012년에는 ‘푸코 이후의 정치와 철학’ 심포지엄이 개최됩니다. 푸코 심포지엄은 2010년부터 준비를 해왔는데요, 이번 푸코 심포지엄 역시 결과물이 책으로 만들어지게 될 예정입니다. 2월 그린비 블로그는 푸코 특집으로 포스팅 계획을 잡았으니~ 자주 방문해주셔요. ^^☞ ‘알튀세르 효과’ 심포지엄에서 책으로 만들어진 좋은 예 : 담당 편집자 인터뷰 영상푸코 심포지엄은 22일(수요일)과 2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