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읽어봤다ㅎㅎ 와 요즘 아이들 성교육은 꽤나 정확하고 자세하구나. 감탄 @_@;;; 나의 경우 지금껏 제대로 성교육이란 걸 받아본 적이 없는 세대라(늙다리-_-;;;) 대학에서 해부학 배우면서 처음 남녀의 몸을 접했던 듯-_- 깜놀@_@;;;

하여간;;;; 재미도 있고 유익한데
거슬리는 부분이 있어서 별 하나 뺐다-_-

동성애가 정상이 아니라니-_-
이성에게 호감을 느끼는 게 자연의 섭리라니-_-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읽는나무 2022-03-07 16:3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애들 어릴 때 와이책 시리즈 사다 놓자마자 이 책부터 넘겨 보곤 넘 적나라해서, 혹시나 애들이 이걸 보고 성조숙증 올까봐 구석에 숨겨 두고 안보여 줬었어요ㅋㅋㅋ
저도 성교육을 제대로 받아 보질 못해 넘 오버를~~^^

moonnight 2022-03-07 16:47   좋아요 1 | URL
책읽는나무님^^ 요즘은 유치원에서부터 성교육을 시킨다면서요@_@;;; 제가 받아본 경험이 없다보니 관련책들을 읽어보고 조카아이들이 물어보면 얘기해줘야지 결심했었는데 안 물어보더군요ㅎㅎ;;;;;

책읽는나무 2022-03-07 17:15   좋아요 1 | URL
안물어 본다니 다행입니다ㅋㅋㅋ
유치원에서 간단하게 성교육을 시키는 것 같아요. 주로 내 몸은 소중하다, 너의 몸도 소중하다~좀 추상적으로 배웠던 것 같구요. 초등 들어가고 좀 구체적으로 중등 들어가면 기술,가정 시간에 완전 적나라하게 배우면서 중간,기말 시험을 치거든요. 임신, 배란일 계산법등 남녀 몸의 구조,명칭등 아주 그냥 성 박사님이 되겠더군요ㅋㅋㅋ
초등때였나? 그땐 뭔가 물어본 듯 하던데, 그럼 저도 좀 빙빙 돌려서 대답해 줬는데, 중학 들어가니까 또 안물어보더군요. 완전 다 알게 되었나? 그리 생각하고 있습니다.
성교육은 저도 겁 먹고 좀 어렵고 그렇던데 학교에서 미리 다 배워오니...좀 수월킨 했던 것 같아요^^

moonnight 2022-05-26 17:26   좋아요 1 | URL
책읽는나무님^^ 이제 댓글을 읽었네요ㅎㅎ;;; 그렇구나 아이들이 저보다 더 잘 알겠어요@_@;;; 성 박사님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