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PT N3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 (스프링) - 기적의 쓰기 학습법으로 공부하는 JLPT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 (스프링)
박다진 지음, 타나카 아오이 감수 / 세나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번 12월의 일본어시험은 취소됐다.

코로나때문이다.

올해 7월은 시험을 볼 수 있을지 모르지만 급수를 올려서 보려고한다.

일본어시험은 단어가 기본이니까말이다.

쓰는게 제일 잘 외어지기는 하지만 손이 아프고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드니까 잘 안 쓰는 것 같다.

일본어 한자를 외워야 하는지 계속 고민인데 같이 나오니까 히라가나 카타카나랑 외우면 좋을 것 같다.

단어, 한자, 문장과 관련되어 있는 걸 같이 외울 수 있게 되어 있는 건 좋은 것 같다.

일본어는 우리말과 어순이 같지만 한자가 많아서 힘들다고  한다.

난 제일 급수가 낮은 일본어 공부를 해서 그것까지는 생각을 못했다.

급수를 올려야 하는데 필요한 책같다.








외국어를 잘하려면 언어의 4가지 기능, 말하기, 읽기, 쓰기를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자연스러운 의사소통을 하고 그렇게 하려면 적절한 단어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언어 학습에 단어 암기는 가장 기본이 되는 요소이다.

일본어는 우리말과 어순이 같아 쉽게 접근할 수 있지만 한자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어렵다.

급수가 올라갈수록 단어 수가 증가하고 한자를 익히는 데에  적지 않은 시간이 든다.

완벽한 문장을 구사하고자 한다면 그만큼 다양한 단어를 알아야 표현이 지유로울 수 있다.

그래서 단어학습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만 하는 이유이다.

이 책은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고 JLPT N3에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필수 단어와 한자가 나온다.

단어는 품사별로 구성하도 50음도 순으로 배치되어 N3 단어가 1024개가 나온다.

단어만 공부하는 것보다 문장 속에서의 쓰임을 통해 그 의미를 파악하는 것이 단어 공부를 하는데 효율성이 뛰어나고 기억에 오래 남기때문에 문장과 함께 공부해야 한다.

글을 쓴다는 것은 자신의 몸을 사용한다는 적극성이 단어와의 관계를 더 깊게 해주고 그 문자를 마음에 새기는 효과가 있다.

문자를 쓴다는 행위에는 마음을 편하게 하는 효과도 있다.

일본어의 기본 필수 단어와 관련 문장을 직접 써보고 익힐 수 있다.

이 방법은 머리와 함께 손이 기억하는 효과적인 학습법이다.

오래 머리에 남아 공부하는 효과도 좋지만  공부하는 과정을 충분히 즐기고 색다른 성취감도 얻을 수 있다.

매일 20개의 단어와 문장을 36일 동안 공부하면 될 것 같다.




파트1은 훈독명사이고 파트1는 음독명사, 파트3는 형용사, 파트4는 동사, 파트5는 부사, 접속사가 나온다.

부록으로는 플러스 단어가 나온다.

파트1의 훈독명사를 보면 아행 단어부터 시작한다.

문장으로 단어를 익히고 손으로 직접 써보면 된다.

아이, 사랑이 첫 단어이고 사랑하는 사람이 생겼습니다, 아이스루 히토가데키마시타.

글자와 문장이 연하게 써있어서 따라 써보면 된다.

나도 일본어 공부를 할 때 쓰면서 하는게 아니라 눈으로만 하니까 막상 쓰려고 하면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는데 이 책으로 써봐야 할 것 같다.

단어와 문장이 나오고 밑에는 외워야 할 단어들이 나온다.

책이 스프링으로 되어 있어서 정말 편하다.

책을 넘길 때 책집게가 필요없다.

저자 박다진은 사범대를 졸업하고 일본어 교사를 하고 있다.

하루 공부분량을 체크 마크로 표시할 수 있다.

따라 쓰기 칸과 직접 써보기 칸이 한 줄씩 있다.

모든 한자에 루비가 있어서 공부하기 편하다.

매일매일 쓰면서 공부하다보면 1024 단어를 공부할 수 있다.











아행 단어에서 타행 단어까지 쓰면 복합동사 단어가 나온다.

복합동사는 키니이루, 마음에 들다, 코노아파토카키니이츠타, 이 아파트가 마음에 들었다이고 밑에 따라 쓸 수 있다.

쿄, 오늘, 교자, 만두, 우리키네루 다 팔리다/매진되다, 타마니, 가끔, 나쿠나루, 죽다/돌아가다, 치치, 아빠, 오모이다루, 생각나다/생각해내다, 아파토, 아파트, 키니이루, 마음에 들다, 하츠온, 발음, 넹슈, 연습, 쿠리카에스, 반복하다/되풀이하다.

부사 단어 쓰기는 아이카와라즈, 여전히, 변함없이,

와타시 아이아와라즈 카네오 아이시테이루, 나는 여전히 그를 사랑한다가 첫 문장이고 밑에 따라 쓰는 칸이 나온다.

단어는와타시, 아이카와라즈, 여전히/변함없이, 카레, 그, 아이, 사랑 치킹, 치킨, 아마리, 별로/그다지/나머지, 아키다, 좋아하다, 이츠카 언젠가, 마타, 또/다시, 아우, 만나다, 이츠세이니, 일제히, 세키오타츠, 자리를 뜨다이다.

칸죠, 감정, 카레이~칸죠가 쇼지마시타,  그에게 좋은 감정이 생겼습니다,

칸싱, 관심, 카레와와타시니칸싱가나요다, 그는 나에게 관심이 없는 것 같다.

키오쿠, 기억, 스헤테노숀캉가키오쿠니오니루, 모든 순간이 기억에 남는다.

켓테, 결정, 아나니노 켓테니시타가이마스, 당신의 결정에 따르겠습니다.

사이고, 마지막, 최후, 사이쇼데사이고닷타, 처음이자 마지막이었다.

카라나즈, 반드시, 꼭, 틀림없이, 카나라즈세이코스루, 반드시 성공할 거야.

접속사 단어 쓰기는 사라니, 더욱더, 그 위에, 게다가, 사라니잉쵸니 나라나케레바나라나이, 사라니, 어둑더/그 위에/게다가, 싱쵸, 신중, 야쿠모쿠, 약속, 징카, 시간, 스기루, 지나다, 시카시, 그러나, 고항, 밥, 니베루, 먹다, 소시떼, 그리고/그리고 나서, 샤와 오아비루, 샤워를 하다. 하미가키, 영치질, 소레카라, 그리고/그리고 나서, 카와오 아라, 세수를 하다.

플러스 단어는 아시, 돌, 이와이, 축하, 오비, 띠, 오츠리, 거스름돈, 오크리모노, 선물 등등 324 단어가 있고 따라 쓰는 문장은 없다.

7월에 시험볼거라고 생각하고 책에 나온대로 따라 쓰면 될 것 같다.

연습장도 따로 필요없고 책에 그대로 따라 쓰고 공부하면 될 것 같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