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 안의 기적을 깨워라 1 ㅣ Success Book 2
나폴레온 힐 지음, 강주헌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2년 7월
평점 :
품절
'누구나 기적을 만들어 낼 수 있다'라는 1장 제목부터 기적에 대한 저자의 이야기가 15장까지 줄기차게 이어진다. 기적은 누구에게나 흔히 일어나지 않으며 적잖은 운과 선택받은 제한적인 사람에게만 일어난다는 생각이 우리들 일반인들의 의식 한 가운데 자리잡고 있다. 물론 틀린 말은 아니다. 하지만 우리들은 기적을 단순히 우리들과는 전혀 별개의 '먼 나라 남의 이야기식'으로만 여기며 살아오고 있는 것은 아닐까. 저자 나폴레온 힐은 기적(奇蹟)에 대해서 다음과 말한다.
'이 땅의 모든 사람들에게 기적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려 주고 싶다. 다만 마음의 평화와 물질의 풍요로 이끌어 주는 기적이 누구에게나 일어나지만 대부분의 사람이 그 기적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거나 전혀 깨닫지 못하고 있을 뿐이다.(p.46)'
그러면서 '우리가 기적이라 일컫는 것의 정확한 본질을 밝히는 것이 이 책의 목적(p.20)'이라고 덧붙여 준다. 그렇다면 어떤 요인들이 혹은 요소들이 모이고 모여 기적을 만들어 내는 것일까? 나폴레온 힐은 자신의 경험담과 익히 우리들이 들어 잘 알고 있는 이들(토머스 에디슨, 컬럼버스, 헬렌 켈러, 헨리 포드, 앤드류 카네기 등등)의 이야기를 골고루 섞어서 그 문제에 대한 저자 나름의 답은 내놓았다.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신자세로써 '긍정적 정신자세(Positive Mental Attitude)'야 말로 기적을 만들고 일구어내는 핵심 키포인트임을 책의 곳곳에서 강조해 주었다. 여기에 긍정적인 정신자세를 포함한 '삶의 12가지 재산(조화로운 인간관계, 기꺼이 베푸는 마음, 열린 가슴 등)'도 설명해 주었고, 아울러 인간의 습성중 '자기만족', '게으름', '두려움', '자포자기' 등은 가장 먼저 버려야 할 대상으로 나열해 주었다.
이렇듯 기적이라는 것도 알고 보면 우리네 마음 한켠에 자리잡고 있음을 깨달을 수 있었으며, 기적과의 거리도 한 발짝 더 좁혀 볼 수 있는 책이 아니었나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