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빈치 코드 1
댄 브라운 지음, 양선아 옮김, 이창식 번역 감수 / 북스캔(대교북스캔) / 2004년 7월
평점 :
절판


말 많고 탈 많은 다빈치 코드

장기간 최고의 베스트 셀러였고 수많은 작품평과 논란을 일으켰던 그 책을 드디어 읽었다.

유명서점의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는 책은 왠지 모르게 거부감이 들어서

선뜻 손에 잡지 못하는 이상한 책에 대한 입맛을 가진 내가 이 책을 읽은 계기는

다니던 영어학원의 학원등록하면 사은품으로 이 책을 주는 행사때문이었다.

평소 추리소설을 좋아라 하는 편인 나로서는 뭐 별 거부감없이 읽기 시작했고

끝까지 지루하지 않게 잘 읽었다.

 

너무 많은 얘기를 들어서, 너무 많은 조명을 받은 책이라

어떤 내용이었어도 그 기대치를 완벽히 채울순 없었을 것이다.

그래도 읽는 이를 꽤 빨아들이는 초중반부에 비해 결말부분은 너무하다 싶은 느낌이 들었다.

전체적으로 재밌었고 꽤 흥미롭게 읽은건 사실이다.

 

하지만 이현세의 '남벌'이란 만화를 보면서 그랬듯이

너무 크게 벌려놓은 이야기를 어떻게 수습할지 당황하는 작가의 모습이 왠지 떠오른건

나만의 너무 지나친 비약인가? ^^;

특히 마지막에 총을 겨눈 적과 성물을 손에 든 주인공의 대치 장면에서

그 해결과정은 너무 허무하고 어이가 없었다. - -;

 

워낙 부풀려진 기대치에 비해 그 포스가 좀 약하긴 했지만 사실 읽은 시간이 아깝지는 않은

괜찮은 수작이라고 본다.  다시한번 느끼지만 이미 확 떠버려서 집중조명을 받고 있는 거라면

그것이 영화든 책이든 음악이든 뒤늦게 막차타는건 정말이지 불만스러운 일이다.

재밌게 즐기고서도 입에서는 나도 모르게 투덜거림이 나오니 말이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태우스 2005-02-24 10: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제목이 아주 멋지군요. 무슨 예언서 같아요^^ 전 시종 재미없게 봤어요. 끝을 보고 역시나 했었던 기억도..

마태우스 2005-02-24 10: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무래도 우연이 너무 많이 남발되어서 시큰둥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우연적인 상황설정을 아주 싫어하거든요.

maverick 2005-02-24 10: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도 마태님의 실망을 만회하듯 마지막에 남주인공이 여주인공에 작업 들어가긴 하던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