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라이프 시간과 돈 사용법 - 인기 미니멀리스트 27인의 살림 아이디어 for Simple life 시리즈 2
주부의 벗사 지음, 김수정 옮김 / 즐거운상상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니멀라이프에 관한 책을 여러권 읽으면서 내가 추구하고싶은 미니멀라이프에 대한 기준을 어렴풋하게나마 세울 수 있었다.

미니멀라이프를 왜 하고 실천하고 싶은지, 가장 미니멀하게 정리하고 싶은 부분이 어디인지, 나에게 부족한 부분은 뭔지 등등.
미니멀라이프에 대해 생각하면서 자연스럽게 나에대해, 내 생활에 대해, 우리 집의 구조와 기능에 대해 하나씩 생각해 보게 되었다.

 

 미니멀리스트 27인의 정리법이 나와있는 <<미니멀 라이프 시간과 돈 사용법>>은, 이론보다는 실전에 가까운 실용서다.
사진과 설명이 친절하게 나와있어서 관심있는 부분을 직접 따라해 볼 수 있도록 친절하게 구성되어 있다.
또, 생활 패턴이 다르고 집이다른 27명의 절약법을 엿볼 수 있어 유용하기도.

우리 집은 청소와 요리 두 가지로 업무 구분이 되어 있다.
신랑은 청소, 나는 요리.
그러다보니 나는 적어도 신랑이 정리하고 청소하는 영역에 대해 터치하지 않는 편이고,
신랑 역시 요리와 냉장고, 주방 구성 등에 대해 일절 참견하지 않는다.

그러다 보니 나는 자연스럽게 주방정리에 관심이 많다.

 

 야채칸 정리, 일주일치 장보기, 음식 미리 만들어두기 등 따라해보고 싶은 정보가 많았다.
지금은 일시 휴식중이라 몸이 좀 괜찮아지면 천천히 하나씩 해볼 생각이다.

냉장고 정리와 식자재 보관 등을 통해 식비를 줄이고, 냉장고를 좀 비어보이게 만들고 싶은 게 가장 큰 목표다. 늘 가득가득 차 보이는데도 뭘 해먹으려고하면 재료가 하나도 없는 것 같은 느낌 ㅜㅜ
한 달 하고 2주동안 가계부를 적어보니 식비에 너무 많은 비용이 지출되고 있었다는 걸 다시 느끼고 어떻게 하면 줄일 수 있을까 고민 중.
 냉장고 정리, 식단짜기 등을 통한 식비 줄이기.. 가 지금 나의 미니멀 라이프 생활의 최대 목표.

 

 <식단짜기와 장보기 방법, 만들어 두는 요리법, 간단한 청소법, 정리의 요령, 효율적인 청소용품, 유지하기 쉬운 수납법, 가구와 가전 관리법, 가족과의 시간 만들기, 가계부, 지출검토, 봉투나누기, 부수입>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여러가지 정보들 중 본인에게 필요한 부분만 쏙쏙 골라 필요할 때 펼쳐 볼 수 있을 것 같아 좋다.

청소하는 시간을 줄이고, 음식하는 시간을 줄여 그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이들의 이야기는 매일 시간없다고 핑계 아닌 핑계를 댔던 내게 작은 자극이 되기도 했다.

가볍고, 얇아서 읽기 부담없지만,  미니멀 라이프에 대한 진지한 접근을 원하는 독자라면 뭔가 아쉽다, 싶을 수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