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난도 선생님의 책을 가제본으로 미리 읽어볼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을때 너무 기뻤다.
가제본 책을 만나고 나서는 책 내용이 나와 같이 화사를 다니는 사람들과 사회 초년생들을 위한 책이라는 것을 알고는 더욱더 만족스러웠다.
사회생활 처음을 다른 사람들에게 비해 조금 늦게 시작한 나는 1~2년동안 참으로 힘들었다.
그토록 바라던 사회생활임에도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계속 꼬이기만 했고, 심적으로는 너무나 힘들었다.
선배들과의 인간관계, 직장내에서의 불합리적인 일, 특히 여자라서 느끼는 답답함에 힘들었다.
회사에서는 CEO의 마인드를 가지라고 이야기하지만, 현실은 을의 마인드로 살으라고 했다.
"모난 돌이 정맞는다" "넌 너무 튀고 불만이 많아"라는 등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좌절을 겪었다.
미리 사회생활을 시작한 친구들에게 조언 및 자문을 구했지만, 뾰족한 답을 얻을수는 없었다.
자기들도 하루에 사표를 12번도 더 쓴다는 것이다.
무엇인가 이건 아니다 싶었다.
그래서 회사생활 1~3년 동안 자기개발서와 성공 스토리 그리고 경제학 서적을 참 무척 많이 읽어댔다.
그러나 뚜렷한 답이 없이 4년이 흘렀다.
요샌 후배들이 들어와 나에게 내가 했던 고민을 털어놓고 상담을 구한다.
나 역시 4년전 친구들과 같은 대답을 해줄수 밖에 없는 답답함을 겪고 있던 중이었다.

 

김난도 선생님의 책을 읽으면서 무릎을 쳤다.
'지금 다니는 직장을 도저히 안 되겠다'는 이유라면 좀더 참고, '새로 시작하고픈 일에 대한 열망으로 가슴이 뛴다면' 용기를 내라는 것이다.
이 글을 읽고 너무나 감동적이었다.
그래 이거구나, 후배들이 고민할때 이렇게 이야기를 해주어야겠다 그런 생각이 들었다.
힘든게 정상이었다.
흔들리는게 당연한 것이었다.
학창시절의 힘듬과는 전혀 다른 형태의 힘들고 어려움이 사회생활인 것이고, 다들 그렇게 흔들림 속에서 견디어내고 있었던 것이다.
인간이 어른이 되면 흔들림없이 당당히 삶을 살아갈거 같지만, 그건 아니었던 것이다.
어른이 되어도 모두 흔들린다는 그 단순한 이야기가 너무나 큰 위로가 되었다.

 

책을 읽으면서 그동안 내가 엄마 아빠에 대해 생각했던 생각이 공감되어 놀랍기도 했다.
어릴적 엄마 아빠는 그냥 든든한 산같은 존재였다.
그리고, 커가면서는 정복의 대상이었다.
사회속에서 흔들리고 찢기면서 난 알아갔다.
어릴적 그렇게 크고 커다랗고 든단한 존재였던 엄마 아빠가 내가 지금 겪고 있는 또는 그보다 더 큰 어려움에서도 버티어 냈다는 것을 이해하게 되었다.
그래서 정복의 대상이 존경의 대상으로 바뀌었었다.
이런 생각이 책을 읽으면서 김난도 선생님의 글을 통해 나오는 것을 보고 매우 놀라웠다.
그러면서 한편으로 나 잘하고 있는거 같아라는 위로가 들엇다.

 

지하철 속 출근길에서 우린 많은 사람들을 만난다.
그들도 나와같이 흔들리는 지하철 속에서 흔들릴 것이다.
그들도 나와 같이 인생이라는 생활속에서 흔들릴 것이다.
우리에겐 경쟁이나 높은 목표도 필요하지만, 때로는 김난도 선생님의 새 책처럼 따스한 위로와 충고가 필요하다.
이번 새책은 청춘을 지나 사회속 정글에서 치열하게 살아가는 나와 같은 회사원들에게 큰 힘이 될것으로 생각한다.
책의 출간을 기다리면서 난 오늘도 출근 준비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활동 종료] 6기 여러분 고생 많으셨습니다.

참 시간이 빠르네요.
처음 시작할때를 생각하면 너무 빨리 지나간거 같고 좀 더 멋진 활동 할수 있었을 텐데 라는 아쉬움이 들어요.
개인적으로 알라딘 신간평가단 활동을 하면서 많은 것을 배운거 같습니다..
알라딘 신간 평가단 활동을 하게 해주셔서 감사하고, 같이 활동하신 분들에게도 감사드려요.
비록 많이 다른 서평을 읽지는 못했지만, 몇몇 서평을 접하면서 많이 배웠습니다.
책을 기다리면서, 책을 읽으면서, 참 행복한 3개월을 보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기억에 남는 책이 너무 많아서 고민했습니다.
<소현>과 <별궁의 노래>, <2058 제너시스>, <딩씨마을의 꿈>, <어느날 나는 바깥으로 들어갔다>가 기억에 남아요.
고민끝에 결정한 것은 바로 바로 <2058 제너시스>입니다. 

여러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견해와 더불어 대단한 반전이 가장 기억에 남게 하는 책인거 같습니다. 

 

 

 

 

  


내맘대로 좋은 책 베스트 5를 그럼 꼽아보죠.
1. 2058 제네시스
2. 딩씨마을의 꿈
3. 소현
4. 별궁의 노래
5. 어느날 나는 바깥으로 들어갔다 

 

 

 

 

 

 

 

 

 

  

 

 

 

 

 

가장 신간평가단 도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책속에서 한 구절은 고민끝에, <어느날 나는 바깥으로 들어갔다>로 정했습니다.
"차별은 낮은 편을 편든다면서 가지런히 빗질된 이성만을로 덤벼들어 상처를 후벼파고 차별의 구조를 굳히는데 부역하는 예는 흔하다.
누가나 개입할수 있지만 아무나 제대로 개입하긴 힘든 저 화사한 모순의 화단안에서 차별은 자란다".
탈북청소년 대안학교 셋넷학교 박상영교장님의 이야기로 옮겨보았습니다.
우리가 정말 차별에 대해 제대로 고민할수 있게 해준 화두였다고 생각했습니다.

알라딘 신간서평단으로 활동할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고 감사합니다.
매주매주 행복할수 있었습니다.
이번 7기에서는 못 뵙지만, 8기에 다시 도전할 생각입니다. 
그때 기회가 되면 다시 뵈었으면 합니다.
다들 더위에 건강 잃지마시고, 항상 행복하세요.
그리고, 6기 활동을 할수 있어 감사합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0-07-12 23: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돌이님. 언제나 고맙습니다. 그간 읽고 싶으셨던 책 맘껏 읽으세요! ^-^
마지막글 잘 읽고 갑니다.
 
알라딘 5기 신간 평가단을 모집합니다.

어른들이 흔히 "시간이 빠르다"고 이야기 하시는데, 이번 알라딘 신간 평가단을 하면서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 시작할때를 생각하면 너무 빨리 지나간거 같고 좀더 멋진 활동 할수 있었을 텐데 라는 아쉬움이 들어요.
연초라서 개인적으로 일도 많았고, 회사도 바빴습니다.
아마 알라딘 신간 평가단 활동을 안했으면, 3개월 그저 바쁘게만 보내고 남는게 없을뻔 했습니다.
다시 한번 알라딘 신간 평가단 활동을 하게 해주셔서 감사하고, 또 감사드려요.
그리고, 같이 활동한 얼굴모를 많은 분들께도 감사드려요.
그분들이 있어서 같은 책에 대한 다른 의견도 읽을 수 있었고, 서평을 읽으면서 서평쓰는 법도 많이 배웠습니다.
제가 참 행복한 3개월을 보냈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시한번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기억에 남는 책이 너무 많아서 고민했습니다.
우선 창비세계문학세트는 제가 깊이있는 문학공부를 하게 해주는 촉매제역할을 해주었고,
삼한지는 그동안 듬성듬성 알고 있는 삼국의 역사를 정리해 주었습니다.
내집마련의 여왕의 경우는 기대않고 보았던 책인데, 예상외로 꽤 많은 메시지를 제게 전달해 주었고,
오쿠다 히데오의 올림픽의 몸값은 오쿠다 히데오를 더 좋아하게 해주었습니다.
그래서 한권을 고르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책 하나를 고르라면 근소한 차이로 삼한지를 고르겠습니다.
제 무지와 삼국시대를 고스한히 담으려 하신 노력이 담겨 있어서 기억에 남는 책으로 꼽고 싶습니다.

내맘대로 좋은 책 베스트 5를 그럼 꼽아보뇨.
1. 삼한지
2. 올림픽의 몸값
3. 창비세계문학세트
4. 내집마련의 여왕
5. 인생

가장 기억에 남는 책속 한구절은 김효선 작가의 "울지마 죽지마 사랑할거야"에서 한구절 옮겨보겠습니다.
"진정한 감사란 남들과의 우위에서 나오는 것이 아님을.
이 세상에 존재한다는 것 자체로만으로 충분히 감사한 일임을.
하나를 가졌건 둘을 가졌건 지금의 나에게 감사해야 했고,
그것이야 말로 진정한 감사의 자세였다." page 63

저는 6기 서평단으로 당첨되는 행운을 잡았습니다.
앞으로도 알라딘 신간서평단으로 활동할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고 감사합니다.
그리고, 다른 조의 책이 부러울때도 있지만, 반대로 저희팀 책이 더 좋을때도 있고,
알라딘 신간서평단으로 활동한다는 자체만으로도 고맙고 행복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너무 맘상하지 마세요. 저처럼 응원하고 감사해하는 많은 서평단원들이 있답니다.

5기 알라딘 신간서평단 활동할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그리고, 6기 활동을 할수 있어 감사합니다.
좀더 멋진 서평활동으로 뵐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전출처 : 돌이 > 제가 반한 작품과 작가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최근에 제가 [브로덱의 보고서]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완전히 감동감동 받아서, 필립 클로델이라는 작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브로덱의 보고서는 2차 세계대전과 그 후의 모습과 인간의 추악한 모습을 잘 그려내고 있습니다. 
특히, 한 마을에서 일어난 범죄와 그것을 은폐하려는 사람들, 그리고, 진실. 
가독성도 좋고, 인간심리에 대한 묘사도 맘에 들었으며, 작가의 필력에도 반했답니다.
다음 작품으로 [회색영혼]을 읽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필립 클로델의 작품을 만나시게 된다면,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필립 클로델 소개를 옮겨봅니다.

저자 필립 클로델(Philippe Claudel)
프랑스의 지성을 대표하는 소설가이자 극작가. 1962년 동발-쉬르-뫼르트에서 태어났다. 대학에서 문학과 역사를 공부한 그는 마르셀 파뇰 상과 텔리비지옹 상, 2003년 공쿠르 드 라 누벨 상을 수상하면서 작가로 촉망받기 시작했고 그의 대표작 중 하나인 [회색영혼]으로 르노도 상을 수상하면서 프랑스를 대표하는 작가로 자리매김했다. 이후 어른을 위한 우화적인 소설 [무슈 린의 아기], [아이들 없는 세상]을 썼고, 2007년에는 클로델의 또 하나의 대표작으로 자리한 [브로덱의 보고서]를 발표해 공쿠르 데 리세엥 상을 수상했다. 프랑스 낭시대학교에서 문학을 가르치기도 하는 그는 최근 크리스틴 스콧 토머스 주연의 <당신을 오랫동안 사랑했어요>란 영화의 시나리오를 쓰고 연출까지 직접 맡음으로써 제34회 세자르영화제 신인감독상을 비롯, 여러 상을 수상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