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돌이 > 제가 반한 작품과 작가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최근에 제가 [브로덱의 보고서]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완전히 감동감동 받아서, 필립 클로델이라는 작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브로덱의 보고서는 2차 세계대전과 그 후의 모습과 인간의 추악한 모습을 잘 그려내고 있습니다. 
특히, 한 마을에서 일어난 범죄와 그것을 은폐하려는 사람들, 그리고, 진실. 
가독성도 좋고, 인간심리에 대한 묘사도 맘에 들었으며, 작가의 필력에도 반했답니다.
다음 작품으로 [회색영혼]을 읽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필립 클로델의 작품을 만나시게 된다면,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필립 클로델 소개를 옮겨봅니다.

저자 필립 클로델(Philippe Claudel)
프랑스의 지성을 대표하는 소설가이자 극작가. 1962년 동발-쉬르-뫼르트에서 태어났다. 대학에서 문학과 역사를 공부한 그는 마르셀 파뇰 상과 텔리비지옹 상, 2003년 공쿠르 드 라 누벨 상을 수상하면서 작가로 촉망받기 시작했고 그의 대표작 중 하나인 [회색영혼]으로 르노도 상을 수상하면서 프랑스를 대표하는 작가로 자리매김했다. 이후 어른을 위한 우화적인 소설 [무슈 린의 아기], [아이들 없는 세상]을 썼고, 2007년에는 클로델의 또 하나의 대표작으로 자리한 [브로덱의 보고서]를 발표해 공쿠르 데 리세엥 상을 수상했다. 프랑스 낭시대학교에서 문학을 가르치기도 하는 그는 최근 크리스틴 스콧 토머스 주연의 <당신을 오랫동안 사랑했어요>란 영화의 시나리오를 쓰고 연출까지 직접 맡음으로써 제34회 세자르영화제 신인감독상을 비롯, 여러 상을 수상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