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수채 캘리그라피 - 물감, 붓펜, 색연필 등 8가지 도구로 완성하는 감성 손글씨 러블리 클래스 1
최윤혜 지음 / 피오르드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캘리에 부쩍 관심을 가지게 되어서 보게 된 책,


이 책에는 연필, 먹, 붓펜, 먹물, 수채화, 마카, 채점색연필 등등 여러 재료들을 어떻게 활용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 자세히 나와 있어요.

캘리 초보자들에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책이었어요!!





 


처음에는 연필로 슥슥 제 글씨도 연습해보고, 방향이나

배열을 생각하면서 연습을 해봤어요~










제일 궁금했던 수채화 기법!!


수채화는 색칠만 하는 용도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글씨 쓰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줘서 참 좋은 팁이었어요!!



 



물을 떨어뜨리고, 물감이 안 섞이게 여러 색이 나는 기법!! 완전 오묘 하고 너무 이뻤어요...


연습을 많이 해봤지만... 완전 대실패 ㅠㅠ 연습을 계속 해봐야겠어요!!









많이 쓰는 아카시아 붓펜 연습!!


글씨도 쓰고 저렇게 굵기 조절을해서 간단한 표정이나 월계수도 그릴 수 있는 팁까지!!









먹물 기법에는, 저렇게 커피잔을 찍어서 분위기 연출을 하는게 너무 멋졌어요...


역시 창의력의 끝은 없는 것 같아요, 다들 센스가 너무 뛰어나...


 



그리고 신박했던 채점용 색연필로 쓰는 캘리!!


처음 써봤는데 쓰다보니 저는 제일 편했어요!


사용하기도 편하고, 느낌도 아날로그 적이라서 완전 내 스타일!! 취향 저격!!








 


너무 이쁜 수채화 배경에, 글씨!!


저도 꼭 이렇게 이쁜 완성품을 만들어서 지인들에게 선물도 주고 싶고 액자로 걸어두고 싶어요!!


너무 이쁘고 감성 있는 작품들!! 너무 이뻐요~~



 

그리고 책 마지막 부분 쪽에 나와 있는, 여러 도구로 따라 쓸 수 있는 캘리 연습 공간!!







붓펜으로 슥슥 연습해보는데, 글씨가 너무 좋았어요!!

마치 내가 쓴 것처럼 저런 휘갈기는 글씨 너무 좋아요~






 

 

그리고 서정적인 먹물로 쓴 느낌과 싸인펜의 콜라보,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채점용 색연필로 쓴 글씨! 하트가 너무 귀여워서 좋아요~




 






채점용 색연필로 계속 적어 내려간 캘리 작품들!!



제일 어렵지만 제일 배우고 싶은 영문 캘리그라피!!  저런 글씨체는 얼마나 연습을 해야 할까요,

너무 맘에 들었어요~


그리고 오른쪽에 글씨 크기 변화로 세로로 쭈욱 나열한 기법까지, 간단한 그림까지 더해져 너무 조화로운 작품이라서 좋았어요~  








우 자에 표정도 넣어보고, 밑에는 월계수도 다른 싸인펜으로 따라 그려가면서 연습해봤어요~

그리고 오른쪽에 글씨는 좀 어려웠지만, 글씨의 강약 조절을 연습할 수 있는 부분이라서 좋았어요~  





그리고 많이 부족하지만, 제가 제일 맘에 들고 잘 써졌던 문구로 책갈피를 만들어서 적어봤어요~~


뭔가 허전해서 양쪽으로 마스킹 테이프를 붙여봤어요.... 어색어색 하지만

나름 첫 작품이라서 맘에 들어요!! 

기초부터 연습하고자 하는 캘리 연습생 분들에게 매우 적합한 책!

글씨 뿐만 아니라 재료의 이해와, 사용 방법, 그리고 간단한 그림까지도 센스있게 배울 수 있어서 너무 도움이 되어서 좋았어요!


강력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