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그리움을 부른다 - 여행, 인간과 대자연의 소리 없는 위로
함길수 글 사진 / 상상출판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여행의 목적에 대해 다시 일깨워 주는 힐링이 되는 따뜻한 친구 같은 책이었다.

아프리카, 아시아 , 알래스카, 뉴질랜드를 다니면서 작가는 그들의 자연과 소박한 삶에 투영되어서

온 몸으로 , 마음으로 어느새 소리 없는 위로를 받고 있었다.

먹을거와 돈이 없어서 , 하루 벌어 하루를 먹여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아버지, 그리고 해맑게

자연과 하나되어 , 소리 없이 희미하게 웃는 아이들의 미소는 뭔가 가슴이 짠했다.

 

사진에서 느껴지는 크고 맑은 아이들의 눈동자들, 순수한 미소를 짓는 아이들의 장난끼 어린 표정들

그리고 아름답고, 가식없이 찍은 자연의 경관들은 너무 맘이 탁 트이는거 같은 시원함과 자연이 주는 경건한 에너지를

가득 담아 낸 사진들은 보는 것만으로도 내가 지금 그곳에 앉아서 작가가 찍는 렌즈에 투영된 느낌이었다.

 

사진 찍는 작가를 쫓아 다니는 순수한 아이들, 언젠가 떠날걸 알고 있지만 순수하고 맑은 두 눈으로 쫓아다니는게

그저 좋은 꼬마들은 보고만 있어도 , 순수한 어린 시절로 돌아 가고 싶은 천사들을 보는 느낌.

 

작가가 말하는 여행은, 하면 할수록 사람에 대한 본질적인 생각 , 물질주의를 버리고 생각하는 행복, 이상적인 꿈을 위한

우리들의 노력들,,, 우리들도 생각하고 있는 것들이지만, 양면성 사회가 주는 이기주의와 물질주의 때문에 잊고 있었던 행복에 대한 근원, 여행이 주는 여유로움과 함께 어떤건지 생각 하게 되었다.

 

진실하게 살아가는일, 다시 말하면 나를 향한 길을 걷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나에게 충실할 때 우리는 진실과 가까워질 수 있다. 진실, 그 단어가 주는 절대감과 두려움은 크다.

진실은 가장 자연스러운 것, 갖아 나다운 것, 내면의 소리에 충실한 결단이며 마음의 간절한 소리 위를 걷는 것이다.

 

진실하게 살아가는게 가장 쉬워보이지만, 가장 어려운 일이다.

가장 자연스럽고 나다운게 어떤거였는지, 내면의 소리에 내가 결단력있게 말할 수 있었던 게 언제부터인가 기준은 무너지고 , 나도 모르게 외면하고 있었던게 진실이었다.

 

책을 읽으면서 , 작가는 살아가면서 당연시 생각했던 것들에 대한 물음을 한번 더 생각하게 만들어 주었다.

후회 하지 않는 삶을 사는 사람들은 없다, 후회를 줄이는 방법을 생각하는것, 즉 나만의 길을 흔들림 없이 걷는것,

굳건하고 좀 더 단단해 지는 나 자신을 찾아 떠나는 여행, 힐링이 되는 순간 포착의 사진들

책 읽는 내내, 자연스럽고 가식 없는 글에 반하고 , 사진에 감동 받는 순간들이었다.

 

끝으로 이쁘고 아름다운 순간들, 감정들을 차곡 차곡 하나도 빠뜨리지 않고 눌러 담아, 힐링이 필요한 모든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 주면서 함께 모든걸 나누고 싶어졌다.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간다 - 앙드레 말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