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사 준 책 중 ‘생명의 도약’, 남돈 내산 책 대부분은 읽기 미뤄두게 되는데, 생물 진화에 관한 이 책 어렵지만 정말 재미있게 읽었다. 


왠만하면 작가 사진 안 찾아보는데 뭐야 이 아저씨 왜 지적인데 웃겨, 어떻게 생겼어, 하고 읽고 독후감 쓸 때 찾아보니 네안데르탈인의 풍모. 1967년생 닉 레인 아저씨. 내가 찐한 눈썹에 좀 약함. 이 아저씨 책 좀 더 봐야겠다 결심했다. ㅋㅋㅋ


영국 진화생화학자 닉 레인. 


‘미토콘드리아’는 좀 꼬질꼬질한 중고 버전 쟁여놓고 그래도 이건 역작의 기운이다…언젠간 봐야지…침만 흘리다가 알라딘 직배송 중고알리미로 눈독 들이던 ‘산소’가 들어왔다고, 그런데 왠일인지 알라딘이 자신만만하게 외치는 품질 ‘최상’.

드문일이다…가격도 개인판매자보다 저렴한데 알라딘이 이럴 리가…그렇지만 망설이다 품절을 몇 번 겪어서 적립금 꼴랑 천원 받아놨는데 어린이 만들기책과 함께 결제, 아침에 시킨게 두둥, 저녁에 왔다. 

아이참, 사진으로 표현이 안 되는데, 겉지는 좀 구겨져 보이지만 저게 진짜…최상이 맞았다. 심지어 알라딘에 시킨 왠만한 신간보다 상태가 좋은 느낌적 느낌? 어떻게 이게 가능한가? 망한 서점에서 업어왔나…주인이 책 금고 안에 보관만하다 그대로 판 것인가…종이색이 쨍하게 시린 백색이야…설마 2016년판이 이런가 싶어 책 맨뒤 보니까 2022년에 더 찍어낸 판이라 젊긴 한데 하여간에 새 책이야…새 책인데 새 책보다 만원이나 싸게 사서 나는 너무 기쁘고 신나고 그런데 이런 거 자랑할 곳은 알라딘 밖에 없다… 그런데 사진으로는 설명이 안 되고…어여 읽고 독후감을 써야지? ㅋㅋㅋ



닉 레인 아저씨 과학책, 어렵지만 하여간에 재미있습니다. 새 책은 비싸니 알라딘 직배송 중고 알리미를 이용하시면 신간과 함께 배송료 무료, 벽돌책도 저렴하게. 과학책 신나게 모아도 현실은 재미난 책 쌓아놓고 일타 강사의 수능 생명과학 강의 들어야 함…그래그래 거기도 미토콘드리아 나와…산소도 나오긴 나와…안녕 내 책들…새 책 쟁이면 뭐해 꽂혀서 묵혀 헌 책 되는 건 똑같음…그러니 다들 새 책 값에 헌책을 두 배로 삽시다!!! 오예!!! 책 못 읽어서 미쳐가는 폐지콜렉터 오늘도 폐가 많습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희선 2023-12-20 01:5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새 책 같은 헌(중고) 책 사셨군요 반유행열반인 님 축하합니다 사고 싶은 책 사셔서 기분 좋으시겠네요 책이 깨끗해서 그것 또한 좋았겠습니다


희선

반유행열반인 2023-12-20 21:13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 희선님 ㅎㅎㅎ축하받고 보니 정말 축하 받을 일이네요 ㅋㅋㅋ 희선님이 좋겠다 해주시니 더 좋습니다!!! ㅋㅋㅋ

yamoo 2023-12-26 09:4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우와~! 저 사람이 <미토콘드리아>의 저자였군요! 엔날에 사 놓고 읽지는 못하고 있던 책인데...책이 여러 권 번역되어 있네요..
저는 저자보다는 저 책 미토콘드리아가 제일 유명해서 사두었던 건에...나름 몇 군이 번역되어 있네요..ㅎㅎ

반유행열반인 2023-12-29 08:48   좋아요 0 | URL
야무님도 가지고 계시군요 ㅎㅎ한 권만 읽기에는 더 읽고 싶은 주제들을 많이 다룬 학자&작가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