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에는 꼴랑 세 권 읽었다. 게다가 한 권은 그림책이야… 올해는 만화책이 좀 많이 포함되긴 했지만, 10월에 이미 한 해 읽은 책 100권을 넘겼다. 그러니까 이제 남은 동안은 책 안 읽어도 되는 것 아니냐… 읽어도 읽지 않아도 삶은 어떻게든 굴러간다.

 300권(어린이 스티커북이랑 만들기책이 다수이긴 하다…) 사고 100권 읽은 건 부조리 아닌가! 그래도 사고 싶던 책 중고로 괜찮게 올라오면 또 못 견디는 것이다… 이번 구매 테마는 필립 로스 쟁이기냐… 사 두고 안 본 거나 다 보고 사시죠…올해 필립 로스 한 권도 안 봤다… 에브리맨 본 게 벌써 일 년 전이라니…

탑으로 눕히고 쌓는 게 식상해서 다 차렷 시켜 봤습니다. 밀란 쿤데라 할배 다 봤으니 또다른 기둥뿌리였던 필립 로스 할배도 20년 안에 다 봐야 겠습니다.


 



프리모 레비는 주기율표랑 릴리트 사 놓고 쳐다도 안 보고서 하나 더 샀다… 제목이 참 슬프네…주기율표부터 일단 보자…


 아시아 출판사 책들 좀 어정쩡하긴 한데, 그래도 황인찬이잖아… 제목이 좋잖아… 요즘 수능 국어 다시 공부하면서 윤동주 읽는데 왠일인지 자꾸 황인찬 시가 생각난다. 

 


 요새 재미있게 읽어 주는 미스터 멘과 리틀 미스 시리즈. 오늘은 정글 모험 봤다. 이거는 조금 덜 재밌었는데 그래도 읽기 전에 뭐 나올까? 뱀 나오겠지? 물에 빠지겠지? 호랑이 나오겠지? 악어도? 이러고 이야기 미리 주고 받고,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하면서 읽었다. 50권 컴플리트 콜렉션이라는 걸 개인 판매자가 2만원대에 내놓아서 못참고 이것도 질러 버렸는데 아직 먼 남쪽에서 다가오는 중이다. 어린이 핑계대고 내가 더 재밌게 보고 있음…스머프나 이 시리즈처럼 개체성, 특이성 하나하나 그린 캐릭터 책들 은근 좋아한다. 


 종이책 잔뜩 줄세워 놓고 정작 보는 중인 책은 전자책…ㅋㅋㅋ 수능 물리는 접었지만(우리 생명과학으로 돌아가자!!!) 물리학자들이 핵분열 연구하고 핵폭탄 만드는 과정 그린 책은 재미있다. 아메리칸 프로메테우스는 별로 관심 없었는데, (거, 프로메테우스란 비유 너무 미화한 거 아니냐… 인물 하나 중심으로 그리는 것도 내 취향은 아님…영화 오펜하이머는 봤다…ㅋㅋㅋ) 이충호 선생이 오펜하이머 개봉 무렵 자기가 번역한 ‘천 개의 태양보다 밝은’ 홍보(?)하는 글을 봐가지고 낚여서 사 버렸다. 여기는 영화에 나오던 핵개발 관련 미국 쪽 인물도 슉슉 지나가지만 잘 안 나오던 독일 쪽 소련 쪽 상황도(좀 후하게 걔들이 못해서 안 만든게 아니라 적극적으로 안 만든거야 하고 쉴드 침) 제법 자세하게 나와서 더 흥미롭다. 


 

샐리루니 신간도 빌렸는데 이거 2주 내로 보겠냐!!! 표지가 영… 



그렇지만 내가 하루 대부분 봐야 할 책은 수1 개념 교재… 생명과학 개념완성… 지구과학 개념완성… 쎈 기하… 뭐 이런 날들. 줄세운 오늘 들어온 니들도 언젠간…만나자…ㅋㅋㅋ



댓글(8) 먼댓글(0) 좋아요(3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새파랑 2023-12-02 19:3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 필립로스 <새버스의 극장> 때문에 잠정 휴업중입니다......

반유행열반인 2023-12-02 19:42   좋아요 2 | URL
아니 그 명작을 대체 왜요?ㅎㅎㅎ 잃시찾도 읽으신 새파랑님한테도 힘든 책이 있단 말입니까? ㅋㅋㅋ저랑 책 취향 은근 반대이시지요? 새파랑님은 곱고 순한 것들, 저는…(말을 아낌…)

새파랑 2023-12-02 20:05   좋아요 1 | URL
한번 손을 놔버리니 다시 못읽겠다는..<위대한 미국 소설>을 먼저 읽어야하나 고민중입니다. 전 <포트노이의 불평>도 쫌 힘들었습니다 ㅋㅋㅋ

반유행열반인 2023-12-02 20:14   좋아요 1 | URL
저는 시작이 포트노이라서 원래 이런 작가야! 이러고 각오가 깊어 괜찮았나 봐요 ㅋㅋㅋㅋ 그래도 읽은 중 제일 길어 그런가 역시 저는 아직 필립 로스 중에 새버스의 극장이 제일 흥미로운 소설이에요 ㅋㅋ

yamoo 2023-12-04 09:49   좋아요 2 | URL
흠...포트노이로 필립 로스를 시작하셨으니 다른 책들도 모두 좋으실겁니다!!ㅎㅎ
저는 <에브리맨>으로 시작했는데, 읽는 족족 다 별루더라구요. 에브리맨이 워낙 좋아사 여타 책들은 실망감만 더하다가 걍 손절해버렸다눈..^^;; 돈 드릴로와 같이..ㅎㅎ

반유행열반인 2023-12-04 18:24   좋아요 1 | URL
에브리맨은 저한테는 제법 순한 맛이지 싶었습니다. 필립 로스 치고는 착하구만 착해 하고요 ㅋㅋㅋ

yamoo 2023-12-04 09:4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필립 로스의 책들과 식물사가 겹치네요! 권수로는 5권!!
와우~ 이렇게나 반가울수가!!!^^

반유행열반인 2023-12-04 18:23   좋아요 0 | URL
식물책은 3년 전 글항아리에서 책 10권 주는 이벤트 당첨이 되어 모셔 두고 여태 모시고만 있네요 ㅎㅎ필립 로스 책을 이미 많이 보셨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