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또! 까면서 보는 해부학 만화 - 못다 깐 근육과 신경 이야기 ㅣ 한빛비즈 교양툰 25
압듈라 지음, 신동선 감수 / 한빛비즈 / 2023년 6월
평점 :
-20230714 얍듈라.
뻥이고, 난 가라앉을 땐 만화책을 봐. 쟁여둔 만화책이 소진된 줄 알았는데, 제일 따끈한 최신간 만화가 한 권 남아 있었다.
전작에선 드립도 진짜 너무 빽빽하고 (응 꼭 막 사드 책의 못된 짓 마냥 너무 꽉 들어찬 밈들) 퀸, 으로 모에화된 신경, 심장, 척추 등장도 많았다. 그런데 스포츠 전공한 저자의 공부가 깊어졌는지, 더 진중해졌는지, 드립도 소화할 만큼 적당-해졌고(으아니 아닌가 내가 커뮤니티 구경=밈 공부를 너무 한 것인가), 이번에는 근육과 신경 위주라 그런가 신체 여성화 했다고 어디가서 개쳐맞고 와서 그런가(그러나 만화쟁이들한테 여체 그리지 말라 그러면 애들 다 만화 관두지 않을까…아 저거 뇌피셜임) 퀸들의 비중도 많이 줄었다. 그런데 왠지 내가 인대도 파열되고, 맨날 책쳐보고 인터넷쳐한다고 목근육이랑 머리가 아파 그런가, 왠지 나랑 밀접하고 친밀하고 유익한 느낌이었다. 데헷.
아!!!! 마지막에 저자가 책 권해주는데 그것은...빌 헤이스의 ‘해부학자’!!!! 나 올해 빌 헤이스 ‘인썸니악 시티’봤는데… 그레이 아나토미 저자 헨리 그레이 추적한 책 썼다고 근데 그 책은 별로라는 소문도...있었는데 해부학 만화 그린 사람이 우왕 굿 ㅋ하고 추천하잖아… 궁금해졌다.
+밑줄 긋기 아니고 퍼오기
-이 만화에서 제법 귀여운 콤비인 (뼈)다귀와 근(육)돼(지), 사이사이 네컷 만화 여전히 귀엽다. (가끔 쫌 뻘하다. 근육과 뼈는 성별이 없다.)
-C8은 욕이 아니야!!! 새끼 손가락 부위를 담당하는 피부 감각 부위라규!!! ㅋㅋㅋ 퀸 중에 제일은 신경퀸...이었으나 뭔가 아마조네스 삘로 근육퀸 등장 ㅋㅋㅋ근데 디테일 신경 썼는데 인기 없을 것 같음…(거 만화 취향에선 외모 코르셋 벗기가 쉽지가 않음…예쁜 게 보기 좋아서 그거 어떻게 고침...)
++초판 한정부록으로 ‘신경퀸의 중간고사’ 별책 만화를 주는데...이게 찐이야 ㅋㅋㅋㅋ오다 주웠다 하구 근육퀸이 운석 선물 ㅋㅋㅋ나 이런 거 좋아함 ㅋㅋㅋ
+++악 ㅋㅋㅋㅋ텐텐으로 도핑 ㅋㅋㅋ심판매수 ㅋㅋㅋㅋ숨을 쉴 수 없다...근돼랑 다귀가 악당 역하는 거 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