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점 사이트에 파스칼 메르시어 타계... 코맥 매카시 타계...이런 배너 보면 왠지 슬픈 눈 하고 입은 웃는 거 참느라 쿡, 하는 느낌 떠올라서(아 뭐 사람이 그런다는 거 아니고 누군가의 죽음은 자본에겐 몸 커질 기회니까 의인화)
절레절레 하다가도 아 읽어보면 좋을 작가들이니까 아주 나중나중나중 탈상하면 봐야지 했었는데

막시무스님이 올려주신 밀란 쿤데라 할아버지 영면 소식은 좀 무심할 수가 없었다.

책 별로 안 보던 시절에 전작한 작가이기도 하고...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은 제일 많이 읽고 제일 많이 사서 뿌리고 다니던 책이기도 하니까... 내가 빻은 구석이 있다면 그 많은 지분은 변태 할배 탓...

어쨌거나 푹 쉬시고 그만큼 썼음 됐어요ㅋㅋㅋ 이제 뭐 더 써도 딱히 환영 못 받을 세상이 됐어요... 나머진 어린 놈들한테 맞기시구...굿바이 할배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Yeagene 2023-07-12 21:1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아까 소식 듣고 진짜 놀랐네요....흑 쿤데라옹이 그렇게 나이가 드셨나요ㅠㅠㅠ

반유행열반인 2023-07-12 21:20   좋아요 1 | URL
우리 할머니보다 한 살 아래였는데 할머니가 작년에 돌아가셔가지고 얼추 비슷한 연세에들 가시네요...

은오 2023-07-13 05:3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들었습니다.. 음 기념으로 무의미의 축제까지 껴서 리커버 전집 내주면 좋겠네.. 읽고싶은거 담다보니 결국 그냥 전집을 사는게 나을거란 생각이 드는데

반유행열반인 2023-07-13 07:44   좋아요 1 | URL
전작을 했지만 사실 전집에 있는 책 다 사 보는 게 좋은 선택 같진 않아요. 좀 후지고 이걸 왜 봐? 이런 거도 있거든요. 또 산문집들도 껴 있는데 오히려 산문집이 읽을 만 한 거 같기는 하다…근데 산문집도 우선 순위 상 중 하 많이 갈림 ㅋㅋㅋㅋㅋ
무의미의 축제는 약간 할배 마지막 농담 같았어요. 막 전집 만들고 이제 어여 죽어…하는 책팔이들한테 조까 나 아직 안 죽었어 이것들이 산 채로 묻을라 하네 이러고 전집 외로 한 권 더 내고 가신 느낌 ㅋㅋㅋ이건 제 뇌피셜이요 ㅎㅎ

Falstaff 2023-07-13 05:4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흠. 열반인 님도 <불멸>을 청년사 책으로 선택하셨군요! 정말 오래, 오래, 아주 오랜만에 저 책을 선택하신 분을 본 겁니다.
저도 청년사 <불멸>에 한 표!

반유행열반인 2023-07-13 07:49   좋아요 2 | URL
골백작님!! 저 책을 처음 읽은 게 2003년인데 그땐 민음사판이 나오기 이 전이었습니다
ㅋㅋㅋ제가 저 책 서점서 실컷 주무르다 돈이 없어 그냥 나왔는데 그걸 기억한 남자사람친구가 나중에 생일에 저걸 사줘가지고 가지고 있습니다. 그 때 읽고 십 년 후에 또 읽었는데 그게 벌써 십 년 전이니…즉슨 청년사 불멸 소장자 내지 일독자는 구구세대(?) ㅋㅋㅋ 저 위의 판들 그대로 가지고 나중에 전집 나온 애들로 채웠는데 나중에 나온 애들은 그냥 뭐 나와도 그만 안 나와도 그만인걸 표지만 마그리트 발라 이쁘라고 냈네 싶었어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