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예쁘다고? - 2023 대한민국 그림책상 수상작 온그림책 8
황인찬 지음, 이명애 그림 / 봄볕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30630 황인찬, 이명애.



 6월의 마지막 포트래치…ㅋㅋㅋ탑까지는 아니고…부도?(네이버국어사전 7번째 단어의 2번째 명사 뜻…ㅋㅋㅋ) 몸 성했으면 씩씩하게 걸어갔다 왔을 거리의 신림점에다 우주점 택배로 주문한 세 권. 이 중 2/3는 다 골백작님 때문이다…ㅋㅋㅋㅋㅋㅋㅋㅋ 두산동아에서 나온, 한자 표기 안 하고 친절하게 한글 번역(?)해 준 원형의 전설은…아주아주 저렴하긴 했지만 세월의 흔적이 겁나 느껴져 버림…에비 지지 하면서 알코올 티슈로 슥슥…


1



 6월 주문 내역을 확인하니 야 왜 그러고 사냐…왜 그렇게 사냐…조금만 사자 싶었다. 스티커북도 있고 커피도 있고 그렇긴 해도 하여간에 50종의 상품을 집에 들였다고 한다… 내 계정으로도 사고 쿠폰 없다고 자녀 계정으로도 사고 막 그랬다… 지난 달에는 아파가지고 병원비로 몽창 쓰더니 연옥에서 살아 돌아온 자는 덧없이 소비의 지옥으로 다시 빠지고 있다…책만 산 거 아니고 무지개망고랑 멜론도 엄청엄청 많이 사 먹고 키보드 등등 이거저거 하여간에 많이 사고 풀소유 돼지가 되었다…


 그래도 독서량은 구매량에 비례한다는 지론대로…만화책과 그림책과 시집 등등으로 권수 부풀리기가 적용되긴 했지만 6월에는 오랜만에 낙낙하게 17권을 보았다. 출근 안 하고, 공부도 면제하고, 그냥 읽고 노는 이 시간이 인생에 제일 좋은 때일지도 몰라…라고 하지만 앞으로 지금보다 더 좋은 때가 생길 거라고 믿는다! 늘 그랬다!!!


 마지막 주문에 포함된 황인찬 그림책을 보았다. 그림이랑 글이랑 왜 이렇게 귀여워가지고…

 누가 나더러 예쁘다고 하면, 나는 저 귀여운 아이만큼 고민하지 않고, 즉각적으로 반응했다. 뭔 개소리야!! 미쳤구만 미쳤어!!!! 그러고는 대부분 그 말들을 믿지 않았지… 그러다가 어느 순간 돌아보니 그게 정상적인 반응이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내가 예쁘다고(진심이든 아니든 친밀하든 의례적이든) 말해주면 사람들이 어떤 모습이었나 돌아보면, 대개 엄청 수줍어하면서도 아이 참..이러고 그런데 또 엄청 좋아라 하는 게 느껴졌었다. 아니 수줍어하면서 아이 좋아라 하는 반응…그거 어떻게 하는 겁니까…ㅋㅋㅋㅋ 다들 믿었구나… 안 믿더라도 일단 좋긴 했구나…


 나는 날더러 안 예쁘다 하지만, 예쁘다고 해주는 사람들도 없지 않으니까, 헛살진 않았다.ㅎㅎㅎ 예쁘다,는 사랑한다,에 앞서는지 뒤따르는지 잘 모르겠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은오 2023-06-30 20:18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유열님은 어떻게 페이퍼를 하루에 두세개씩도 올리리는 건가요? 사실 하루에 하나도 신기하고 대단합니다. 심지어 거의 다 장문에 고퀄임. ㅋㅋㅋㅋㅋ
저한테 어제 경고(?)하신 이유가 있었네요. 50종의 상품 ㅋㅋㅋㅋㅋㅋㅋ 알라딘이랑 우주점이랑 회원직배송 아주 다양하게 ㅋㅋㅋㅋ
예쁘다는 말 믿어도 되지 않나요?! 말하는 사람은 사실 상대가 예쁠 때 예쁘다고 하잖아요. 빈말로 예쁘다고들 하나? 뭐 할 수도 있겠지만 보통은 그 예쁨이 막 절대적인 예쁨이 아니더라도 자기가 보기에 상대의 어떤 면이 예쁠 때 예쁘다고 하는 거니까! 믿어요! ㅋㅋㅋㅋㅋ 전 믿습니다. 아 예쁘게 보이는구나 하고

반유행열반인 2023-06-30 21:14   좋아요 3 | URL
믿어요 믿습니다=난 예뻐 예쁨 믿습니다 ㅋㅋㅋ 예쁜 은오님 안녕하세요
제가 삶의 전반적인 시간을 불신으로 점철하고 살아서 어쩔 수 없던 거도 있는데 나이가 드니까 이제 잃을 게(?)없어서 상대가
뭐라해도 뭐 가져갈게 있다고 하고 가드를 내리게 되는 것 같습니다 ㅋㅋㅋ
저 원래 하루에 페이퍼랑 리뷰 여러 개 올라오는 거 안 좋아했는데 ㅋㅋㅋ성취지향적인 인간이 갑자기 목표를 잃고 뭘 할게 없다 보니 알라딘 죽돌이(원래 진짜 죽돌이들 몇 있었는데 다 떠나고 빈집 지킴이로 ㅋㅋ)짓을
저도 모르게 하고 있었네요…일깨워 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ㅋ당분간은 죽돌이 할 거 같습니다 ㅋㅋㅋ

새파랑 2023-06-30 21:4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17권 ~! 왠지 의미심장한 권수 같습니다 ㅋㅋ 열반인님 앞으로 건강도 회복하고 더 좋은 날이 올거라 확신합니다~!!

반유행열반인 2023-06-30 21:47   좋아요 2 | URL
새파랑님 감사합니다 ㅎㅎ17 무슨 의미있는지 잘 모르겠어요. 세븐틴? 열일곱살? 나는 고1이다? ㅋㅋㅋㅋ

Yeagene 2023-07-01 13:2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오오 열반인님 17권!맞아요 출근도 안하고 공부도 안하는 지금 이 순간이 열반인님 인생의 황금기(?)....(부럽습니다...ㅠㅠㅠ)

반유행열반인 2023-07-01 13:06   좋아요 1 | URL
저 그런데 출근하던 시절에도 이맘때는 뭐에 홀린듯 저거 비슷하게 읽었더라구요 ㅋㅋ저에겐 여름이 독서의 계절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