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푸아뉴기니 쿠아 마운틴 #4 - 200g, 홀빈
알라딘 커피 팩토리 / 2023년 9월
평점 :
품절


이달에는 미리 맘먹은대로 파푸아뉴기니 원두를 샀다. 드립백 한 번 먹어봤고 캡슐도 먹어봤는데 (치안은 개판이라지만) 이 동네 커피는 내 입에 맞게 맛있었다.

이년 전 쯤 알라딘 원두 입문하면서 스텐드리퍼를 샀다. 겉에 로즈골드색으로 티타늄 코팅이 되어 있다. 이게 내려 먹고 매번 뜨거운 물로 헹궈 내는데도 미세한 커피가루랑 커피 오일이 엉겨 거름망의 작은 구멍들이 점차 막히기 시작하더니… 이젠 드리퍼 위에 드립 주전자로 물을 붓고 한참 기다려도 커피 물이 내려갈 생각을 안 한다…헐…
직장에서 쓰려고 사놨다 거의 한해 넘게 잠자던 일회용 종이 드립백을 꺼냈다. 드리퍼가 없어도 잔에 양쪽으로 거는 손잡이 같은 게 있고, 원하는 원두 채워서 먹으면 된다. 그러니까 알라딘에서 파는 드립백의 껍데기만 파는 것…
오랜만에 종이 드리퍼로 커피를 내리니…오 그동안 나는 무슨 커피를 먹었던 것인가…커피란 이렇게나 맑고 깔끔하고 담백한 액체인 것을…

종이 여과지는 커피의 기름 성분이랑 미분을 다 걸러내서 커피가 맑고 깨끗하게 내려진다. 원두찌꺼기도 종이채 싸서 챡 버리면 되니 간편하지만 그래도 쓰레기가 하나 더 생기는 문제…
스텐드리퍼는 금속 거름망이 촘촘하긴 해도 커피 기름 성분이랑 아주 작은 가루는 빠져나와 그런지 커피가 조금 더 씁쓸하면서도 향이 강하고 풍미 있게 내려진다. 다회용에 종이 안 버리고 원두찌꺼기만 긁어 버리면 되고…그렇지만 조금 관리 못하면 저렇게 구멍이 다 막혀버리는 문제…

따뜻한 물에 스텐드리퍼를 담그고 안 쓰는 칫솔로 마구 문질렀더니 칫솔모가 완전 갈색이 되어 버렸다… 여전히 두 겹 망 사이에 커피 가루 남은 게 보이고 표면도 뭔가 기름기로 끈적한 느낌…

공부한다는 핑계, 시간 아낀다는 구실로 여름쯤 곁의 사람 직장 복지 포인트 탈탈 털어 (내 돈 안 들이고) 6인용 식기세척기를 사 버렸다. 초기 나온 빌트인형보다 크기가 절반쯤 되어 싱크대 위에 놓을 수 있는 모델이었다. 말이 6인이지 5인 가족 한 끼 제대로 차려 먹고 나면 그릇 다 안 들어감…그래도 설거지 해방이 가능한 세상에 감사한다… 식기세척기…책 30권쯤 안 사면 책 30권 읽을 시간을 절약하실 수도 있습니다… 적극 권합니다…

망가질까 걱정되었지만 저녁 설거지 거리랑 같이 스텐드리퍼를 넣고 돌려버렸다.
… 새 스텐드리퍼를 획득하였습니다. ㅋㅋㅋㅋ 오염이 말끔하게 제거되었다. 세제 가루 끼거나 변형되거나 도금까지거나 할까봐 걱정되었는데 여러 번 돌리면 까지긴 하겠지만…일단은 새것 되었습니다…

식기세척기 세제 주성분에 과탄산소다랑 구연산이 포함되어 있으니 아직 책 30권을 사는 중이시라면…(…) 드리퍼 등등 커피 용품 때 벗기실 때 뜨거운 물에 과탄산소다랑 구연산 잘 녹이시고 한참 담근 후 칫솔로 치카치카하면 아주 잘 벗겨질 겁니다… 망에 세제 가루 끼면 안 되니까 꼭 완전 용해 후 담그시고 세척 후 따뜻한 물로 오래 헹구기…
그래서 내일 아침엔 종이필터 말고 소생한 스텐드리퍼로 커피를 마실 수 있다. 헤헤. 커피 리뷰인데 식세기 광고랑 과탄산 광고랑 드리퍼 광고가 되어버렸다… 파푸아뉴기니… 깔끔한 커피입니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미미 2022-12-22 22:4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는 식기세척기 이사가면 사려구요. 설겆이 갈수록 귀찮아요.
그 앞에 쌓아놓으면 알아서 집어넣어 세척해주고 끝남 꺼내주기도 했음 좋겠어요ㅋ

반유행열반인 2022-12-22 23:02   좋아요 2 | URL
진짜 꼭 꼭 꼬옥 사시구요 ㅋㅋㅋ가능하면 큰걸로… 안 그러면 맨날 어떡하면 최대한 많이 그릇을 넣을까 어떤 그릇을 뺄까 하고 테트리스하느라 성질 버려요 저처럼…ㅋㅋㅋㅋㅋ 정말 설거지 해방이라 해도 알아서 안 겹치게 잘 집어넣어야 하고 꺼내기도 해야 하고 이거 푸념하는 절 보니 사람 욕심 끝이 없다…ㅋㅋㅋ

scott 2022-12-23 00:2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커피 봉지 리뷰로 클릭하고
PPL 세척기
메모 ✒
열쉼히 합니다 !ㅎㅎㅎ

반유행열반인 2022-12-23 12:22   좋아요 1 | URL
ㅋㅋㅋ 안 적어두셔도 기억력 좋으셔서 막 다 기억하실 듯 ㅋㅋㅋㅋ

Yeagene 2022-12-23 05:3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식기세척기 살까 고민중이었는데 ㅎㅎ 열심히 영업하시는 열반인님 ㅎㅎ

반유행열반인 2022-12-23 12:23   좋아요 1 | URL
이건 고민의 영역이 아니어요 ㅋㅋㅋ 저는 다시 못돌아갈 것 같습니다 식세기 없는 세상으로는… 사실 얘 밥풀도 잘 못 닦고 나무나 예쁜 그림 있는 그릇은 넣지도 못하는데 (예진님 예쁜 찻잔들 이나갈까 봐 절대 안 될 듯 ) ㅋㅋㅋ 집 그릇이 대부분 투박한 코렐이라 이건 진짜 식기세척기 특화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