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립백 부룬디 뭉카제 - 10g, 1개입
알라딘 커피 팩토리 / 2021년 1월
평점 :
품절


 출근 전이나 출근하고 내 자리에서 드립 커피를 내리는 여유를 부린 때가 있었던 것도 같은데, 먼 옛날이 되었다. 실속 없이 바빠져서 믹스커피도 겨우 먹는 날들이 이어졌다. 그러고도 퇴근 뒤에는 뭐라도 끄적여보겠다고 카페 가서 뭘 한 잔 씩 마시고 오니까... 엄마가 드리퍼와 드립포트를 찬장 안쪽 구석에 치워 놓으셨다. ㅋㅋㅋ 어제 백만년 만에 아직 남아있는 우에우에테낭고 디카페인을 내려먹었다. 안녕 티타늄 도금이 멋진 깔때기야. 스테인리스라면서 금세 녹이 난 주전자야. 잘 있었니. 조상님들 평안한 땅에서 안녕하시죠. 
 사실은 말입니다...캡슐 머신을 사 버렸다 말입니다...기계 한 대 값이면 원두 일 년치 사 먹는다 안 산다 해놓고선 결국 구름 같은 우유거품 몽글몽글 내주는 기계까지 원두 이 년 치 값 주고 사 버렸다. 거기다 신입 환영을 빙자한 대량 판매 찬스(구매 혜택? 아니죠...)로 캡슐까지 150개 샀다. 커피머신과 함께 닌텐도 스위치와 동물의 숲도 샀다. 추위는 사람 마음을 허하게 하고 옆 사람 통장은 심하게 마이너스 상태인데 그럴 수록 에이 이미 빚쟁이인데 조금 더 써도 티도 안 나 하면서 뭔가 마구 지르는 병약한 날들이다. 
 그러니 전자책 사고 났는데 왜 적립금 또 줘...이달은 뭐를 살까 누가 낙서 해 놓은 옛 중역판 종의기원을 새 번역판으로 갈아 봐? 하다가 더 먼 기원을 찾으며 이건 애들도 같이 볼 수 있어! 하고 세상을 이루는 모든 원소 118, 이라는 주기율표 도감?백과를 장바구니에 담고 스티커북도 담고 아니 300원 만 더 지르면 3만원 이상 천원 할인 쿠폰을 쓸 수 있잖아, 알라딘에 300원짜리가 어딨어...하다가 신작 커피 맛은 봐야지? 하는 데 생각이 닿아 드립백 한 봉지를 주문했다. 사고 보니 아니 5개 묶음팩 샀으면 커피 쿠폰 쓰는 건데...하면서 소비의 망령이 무한대로 확장....

  감귤, 호두까지는 모르겠는데 내려서 한모금 마시니 구운 밤은 끄덕여지는 맛이었다. 식은 뒤에 마시니 감귤도 따라왔다. 다들 늦가을에 만나는 열매들이다. 어려서는 귤이 그렇게 좋아서 제주 갔다 사온 귤을 나 혼자 한 박스 다 먹곤 했는데 요즘엔 그 나이 된 큰꼬맹이가 귤대장이다. 하루에도 몇 번 씩 귤 먹어도 되요? 하고는 제거랑 동생 거 까지 귤껍질 표면을 꼼꼼 씻어 까 먹는다. 세 살 꼬맹이도 귤 까는 재미에 잘 먹다가 요즘엔 터뜨리는 용도로 변경되어 시름... 저만할 때 나는 나름 시골 출신이라 (내가 어려서 살던 동네는 내가 열두 살 까지 군이었다...) 뒷산에 가서 친구들과 밤 한 봉지 씩 주워오곤 했다. 낙엽 사이에서 반짝이는 밤알을 발견하는 일은 보물찾기 마냥 신이 났다. 뾰족한 밤송이까지 신발 신은 발로 챡 벌려 밤알을 꺼내는 게 재미있었는데. 대도시에서 태어난 내 꼬맹이 둘 중 하나는 어려서 산 동네 살아서 도토리만 열심히 주워봤고 또 하나는 어린이집에 등록은 해 놓고 일 년 내내 한 번도 못 가보고 집콕이라 도토리도 못 주워봤다. 에미는 밤맛나는 커피나 홀짝이며 책만 들여다보고 있으니 엄마는 나보다 책이 더 좋아? 하고 원망하던 큰꼬맹이가 곧 포기하고 스위치를 켜고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 가서 도토리를 줍는다. 나는 여러모로 배신자다. 무난하고 향 좋고 목넘김 좋은 밤향 커피를 뒤로하고 이따가는 뭔 색깔 캡슐을 내려볼까 하고 벌써 궁리중이잖아... 돈을 벌러 나가면 드립 내릴 시간이 없다. 깔때기에서 떨어지는 커피 방울이나 보며 허송하고 싶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3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han22598 2020-11-17 02:46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알라딘에 300원짜리가 어딨어?!!! ㅋㅋㅋ 빵터졌는데. 근데 밤맛 나는 커피라니......저 밤에 환장하는데 ㅠㅠ 도대체 밤맛 나는 커피는 무슨 맛일까? 먹고싶어지네요.

반유행열반인 2020-11-17 06:30   좋아요 0 | URL
구운 밤향(기분 안 나쁜 약한 탄향)에 조금 고소한 정도이구요 (말린 밤 우린 맛?! ㅋㅋㅋ) 식으면 산미도 강해져서 감귤 붙였나 봐요. 바밤바나 밤라떼 같이 기름지고 단 맛있는 밤맛은 아니에요ㅋㅋ맛과향은 너무 주관적 영역이라 대체로 좋다고들 하시는데 탄맛 싫다고 200그램 사서 한 번 먹고 버렸다는 분 보고 놀랐어요(나한테 버려....)

반유행열반인 2020-11-17 06:32   좋아요 1 | URL
아!!그리고 예전에 300원 주고 우아하고 감상적인 일본야구라는 책을 샀던 것 같아요 무려 알라딘에서!!! 중고 땡처리가 있었는데 굳이 1500원짜리 드립백 산 건 역시 새 커피가 먹고 싶었나 봅니다 ㅎㅎ

하나 2020-11-20 05:2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다카하시 겐이치로 왜 그렇게까지 땡처리 되고 있어...ㅋㅋㅋ 아니 무슨 커피 후기 이렇게 재밌게 써여. 동숲 요즘은 구할 수 있나봐요. 여름에 되게 갖고 싶을 때 프리미엄 심하게 붙어서 참았는데, 지금 따라 사면 다시는 알라딘 마을에서 저를 보실 수 없겠죠? ㅋㅋㅋㅋㅋㅋㅋ 엄마한테 배신당하면 동숲켜서 도토리 줍는 어린이라니 열반인님 사랑받고 계시네요. *_*

반유행열반인 2020-11-20 06:59   좋아요 1 | URL
저도 게임 시작하면 식음전폐할까 싶어 다른 가족들에게 양보만 하고 있어요 ㅋㅋ게임기나 타이틀 여기저기 팔긴 팔더라구요. 땡처리라 사기만 하고 읽지는 않았습니다 ㅋㅋㅋ일본야구는 커녕 한국야구도 잘 몰라서...그러면서 머니볼이니 이런 거 잘도 주워 모아둠 ㅋㅋ

하나 2020-11-20 11:23   좋아요 1 | URL
ㅋㅋㅋㅋㅋ 식음전폐 ㅋㅋㅋ 저는 전적이 있어요 예전에 동생 초딩 때 바람의 나라 중독 하도 심해서 그게 뭐길래 그러나 싶어서 접속해봤다가 (촙)지존찍고 끔... 난 초딩도 아니고 대딩이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누이를 이해하기 위해서,라고 박박 우겼지만 동숲 사면 뇌를 그 섬에 업로드 할 인간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