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자 초등 수학 기본서 5-1 - 2011
비유와상징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본책, 정답친해,시험전에 꼭 풀어야 하는 문제지 이렇게 3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참고서처럼 정답친해와 시험전에 꼭 풀어야 하는 문제지는 분책이 가능하게 되어있어 편리하다.

  자기 주도학습이 강조되고 있는 때에 발맞추어 떼어서 벽에 붙일 수 있는 공부계획표가 부록으로 있는데, 날짜와 실행여부 체크만으로 계획표가 완성되게 되어있다. 계획표대로라면 한 단원을 2번에 마칠수 있게 되어있으며 총 15회에 책을 끝마칠 수 있게 된다. 1회가 꼭 하루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고, 아이의 학습가능한 만큼 표를 응용해서 실행하면 되겠다. 방학을 이용하여 다음 학년 선행을 하는데 활용한다면 이 계획표의 1회를 2일에 걸쳐서 실행하면 되고, 학기중에 하고 싶다면 1회를 한 주에 끝내면 계획표에 있는 중간고사 기말고사 일정과 맞아떨어지게 된다. 

  책을 열면 친근하고 재미있는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이야기가 숨겨져 있는 일러스트가 책을 재미있는 책으로 여기게 만들어준다. 내용은 철저하게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는데 맨 처음 지난 학기나 지난 학년 복습부터 시작한다. 문제마다 복습할 개념이 쓰여져 있고, 3-2, 4-1 처럼 해당 학기가  표시되어 있어 아이가 어느 시기에 배운 개념을 놓쳤는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다음은 <내 옆의 선생님>이 설명해주는 새로 배우는 개념들인데 설명부분이 마치 수업 중에 벌어지는 상황처럼 선생님의 설명과 학생의 질문이 시나리오처럼 꾸며져 있어 읽는 재미가 있다. ‘내 옆의 선생님’은 단원에 따라 남선생님과 여선생님이 번갈아 나온다. 이런 것까지 지루하지 않게 배려하고 있다! 설명을 읽은 후에는 가장 쉬운 문제부터 풀 수 있게 배열하였고, 점차 어려운 문제에 도전한다.

  단원마지막에는 학교시험 문제처럼 20문제의 시험문제가 주어지는데 그중 3문제가 서술형이어서 서술형문제에 대한 적응력도 높힐 수 있게 하였다.

  각 단원별 인덱스역할을 하도록 책배 부분에 각 단원별로 색을 달리하여 표시해주고 있어서 원하는 단원을 금방 찾을 수 있다.  오른쪽페이지 하단에는 공부한날을 쓰는 란이 있어 이부분을 잘 활용하면 학습량을 체크할 수 있다.

  정답친해는 정말로 친절한 해설인데, 설명하는 부분에서 혼동하기 쉬운 부분들은 각각 다른 색들로 입혀져 있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정답친해를 잘 보면 문제에서 오류에 빠지기 쉬운 부분을 쉽게 파악할 수 있고, 나아가 자신이 문제를 풀 때 어느 부분에 유의해야하는지 알 수 있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