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술 읽는 물리 소설책 1 : 힘과 에너지 - 따루의 얼렁뚱땅 표류기
고호관 지음, 정재환 그림 / 라이카미(부즈펌) / 2009년 6월
평점 :
품절


  아무리 쉽게 썼다고 해도 이제까지 쉬운 물리 책을 본 적이 없다. 그저 배울만한 과학과 물리의 차이는 나에게는 엄청나다.
  쉽게 썼다는 이 책이 정말 술술 읽힐 수 있을까 의심했지만, 술술 읽는 영문법의 애독자였던 터라 기대가 되었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엄청 웃기고 술술 읽힌다. 스토리만 읽다보면 도대체 어디에 물리지식을 숨겼는지 모를 정도이다. 책을 읽다가 갑자기 글씨가 굵게 되는 부분이 있는데 바로 물리지식이 숨겨진 곳이다. 스토리라인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각주를 이용해 설명하고 있다.
  ‘닥터스키조의 노트’는 한 페이지 이하 분량의 물리지식에 대한 메모인데 책을 읽는 동안 꼭 알아야 할 개념들의 정의이다. 중력, 마찰력, 가속도, 관성, 위치에너지와 운동에너지 등을 간단한 실험을 통해 알 수 있는 ‘스키조의 물리실험실’도 있다. 각 장이 끝날 때마다 물리의 기초 개념에 대한 어린이들의 이해를 도와준다.
  무엇보다도 이야기가 무척 황당하면서도 무한한 상상력을 가동시키고 있어서 무척 흥미롭다. 도저히 다음 순간을 짐작할 수 없을 정도로 공간을 초월해서 사방으로 도약하며 이야기를 펼쳐나가기 때문에 시종일관 긴장감을 늦출 수 없다.  
  주인공인 스키조박사의 캐릭터도 특징적이고 흥미롭다. 마치 다중인격처럼 몸 안에 아내를 지니고 다닌다니 놀라운 상상력이 아닐 수 없다. 원숭이들이 수동으로 작동하는 함선의 선장이 꼬마라는 것도 그렇다. 물리지식을 잘 조합시켜 놓은 것도 놀랍지만 무엇보다도 흥미진진한 스토리 때문에라도 2편을 꼭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