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개념 탈출 프로젝트 수학 2 - 100점으로 가는 필수 관문 오개념 탈출 프로젝트
방정숙 지음 / 아울북 / 200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은 항상 똑같은 유형의 문제를 틀린다. 이는 처음 배울 때 이미 개념상의 오류를 내포하고 있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대부분의 아이들이 잘 틀리는 문제가 있다. 이는 아이들이 오개념을 가질 수 있는 것들 사이에 유사성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이들이 늘 착각하는 오개념을 또박또박 짚어주는 오개념 프로젝트의 두 번째 시리즈가 나왔다. '최대공배수를 구할 수 있다.(X)‘에서 시작하여 총 55개의 오개념을 짚어주고 있다.

  시작하기 전에 먼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오개념의 정도를 파악할 수 있도록 70개의 오개념 체크리스트를 작성하도록 한다.

  다음은 차근차근 오개념을 풀이해가는 과정만이 남아있다. 마치 수업을 듣는 듯 친근한 대화체를 선택했으며,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도록 코믹한 일러스트도 매번 등장한다. 간간이 <시험에서 속기 쉬운 오개념> 페이지가 있어 예상 시험문제를 풀 수 있도록 했다. 자신이 재정비한 오개념에서 탈출했는지 확인하는 페이지가 될 수 있다.

  한번 쓰윽 보기 보다는 아이들이 여러 번 반복해서 보고 수학에 대한 개념을 정확히 정립할 수 있는 자료로 사용하면 좋겠다.

  꼼꼼하게 읽지 않고 표제들만 읽다가는 오히려 오개념 문장을 학습하게 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