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싶고 타고 싶은 자동차 -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체육관광부선정 우수도서 상수리 호기심 도서관 6
홍대선 지음, 남궁선하 그림, 김정하 감수 / 상수리 / 200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류의 가장 위대한 발명 중의 하나는 바퀴라고 한다.

  바퀴를 발명한 이후에 인간들의 '탈 것'들은 진화를 거듭해왔다. 자동차의 발명은 놀라운 도약이었다.  그리고 자동차는 이제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것이 되었다. 동그란 바퀴를 단 채 움직이며 지구의 대부분을 점령한 자동차는 지구상에 사라진지 오래인 공룡만큼이나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자동차의 역사부터 알아본다. 증기기관에서 어렵사리 출발한 자동차가 대량생산품이 되기까지의 간단한 과정을 실었다.
  자동차의 원리도 다루고 있다. 4행정 내연기관, 6기통 엔진과 배기량, 배기량과 연비 등 쉽게 풀어쓰기 어려운 내용들이다.

  자동차 사용과 떼어놓을 수 없는 것이 연료 즉 자원이다. 자동차와 자원소비를 설명하고 자원절약, 환경의 문제, 친환경 연료 개발의 필요성 등에 대해 생각을 펼치고 있다.

  어린이 독자들에게 꿈을 실어줄 수 있는 자동차의 미래에 대해서도 나온다. 무인자동차, 친환경 자동차, 저공해 하이브리드카 등 다양한 개발과 미래의 가능성과 필요성에 대한 내용이다.

  우리의 생활에서 하나의 필수품이 된 자동차. 그 자동차를 사용하는 인간이 지켜야 할 것들, 생각해야 할 자원의 문제, 자동차를 계속 사용하면서 발생될 문제와 앞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에 대한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책이다. 자동차에 흥미있는 어린이에게 좋을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