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잉글포츠 GO! GO! 1 : on과 off로 대결하라! - 초등 필수 영어 학습 만화
Clare Lee 콘텐츠, 송시온 글, ZOO 그림 / 좋은책꿀단지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만화책을 보면서 깔깔 웃기를 잘하는 막내녀석이 이번에 좀 심하다! 녀석이 3분이 멀다하고 깔깔깔 웃다가 킥킥킥 거리다가 누나에게 보여주러 가기를 몇번이나 한다. 녀석이 잠든 후에 책을 펼쳤다. 등장인물들의 이름부터 심상치 않다. 배우리, 한나라, 왕조은, 이세상. 우리나라 조은세상이다. 햐~ 등장인물 이름부터 머리 좀 썼군!

  급한 마음에 다음 등장인물 설명은 건너뛰고 책장을 넘겼다. 엘리베이터가 없는 29층 교무실로 택배가 배달 중이다. 등장인물들의 표정이 예사롭지 않다. 슬슬 웃음이 나온다. 잉글포츠 담담교사로 부임하는 방국봉 선생님의 등장 장면에서는 도저히 웃음을 참을 수 없어진다. 눈물을 펑펑 쏟으며 웃는 만화 속 캐릭터처럼 모두가 잠든 한밤중에 웃음보가 터진 이 독자도 눈물을 쏟으며 이불 속에서 웃음을 참는다.

  이 만화의 가장 큰 장점은 웃지 않을 수 없는 캐릭터들의 표정과 그들이 지어내는 순진무구한 상황들이다.

  이야기의 내용은 총 10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화마다 배워야할 주요숙어표현들이 주어진다. 3화를 예로 들자면 look at~, look for~, look like~를 외워서 양궁에 접목하여 경기를 펼친다. 우리의 대표선수인 우리,나라,조은,세상이 경기를 할 때마다 이 표현들을 외쳐대니 제 3화를 다 읽을 즈음에는 머릿 속에 훤히 남는다.

  한번 익힌 표현들은 다음 화에서 새로 나오는 표현들과 결합되어 지속적으로 응용되므로 반복학습과 문장변형 연습을 통해서 다지기 학습이 되는 셈이다. 동사에서 파생하는 다양한 숙어들과 혼동하기 쉬운 표현들을 다시 한번 정리해주는 <방구뽕 선생님의 잉글포츠 고고!> 코너 역시 코믹한 일러스트들이 설명해주는 뜻을 헤아릴 수록 웃음이 실실 나와 뇌리에 강한 인상을 남긴다.

  여러 설명이 필요없는 책이다. 딱 한번 책을 펼치기만 하면 웃음을 참기 힘든 자신을 발견하게 되리라 장담한다!  

  영어가 두렵기는 커녕 우습기 그지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