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프라이즈 싸이의 과학 대모험 1 - 물리 써프라이즈 싸이의 과학 대모험
함윤미 글, 이화 그림, 정창훈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0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싸이의 과학 대모험]이라는 제목을 보면 싸이가 궁금할 것이다. 이런 책에 나오는 여느 주인공들처럼 싸이는 이 책의 독자가 될 어린이들과 같은 또래이다. 싸이는 쌍둥이인데 쌍둥이형제인 컴쀼와 외모도 무척 다르고 능력도 매우 다르다. 싸이가 직접 물건들을 조립하면서 좌충우돌 뭔가를 발명해내는 반면, 컴쀼는 이론에 강하다. 각기 다른 분야에서 영재성을 보이는 것이다. 두 사람은 함께 과학 영재학교에 들어가는데, 그 이름이 ‘니맘대로 과학스쿨’이다. 뭐든지 학생이 원하는 대로 하면 된다니 어린이들이 부러워할 만한 학교다.^^ 

  여기서 그들과 함께 활약하게될 수학 영재 매씨를 만난다. 이렇게 삼총사가 구성되고 이제 모험에 휘말려들 사건이 생기게 된다. 다름아닌 뉴통선생님이 진두지휘하는 ‘제로봇프로젝트’에 참가한 과학자들이 사라지면서 우리의 영재 삼총사가 뉴통선생님을 도와 그 프로젝트를 완수해야하게 된 것이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우리의 삼총사도 납치되어버린다. 삼총사의 진짜 모험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테로샘의 정의롭지 못한 야심에 의해 제로봇 프로젝트에 닥친 위기를 파악한 삼총사는 가까스로 감금되었던 연구소에서 탈출에 성공하면서 1권이 끝난다.

  매씨의 컴쀼를 향한 사랑의 감정과 그 감정을 받아들이기가 어색한 컴쀼, 그 두사람 사이에서 눈치없이 하고싶은 대로 해버리는 싸이. 이 세 사람의 삼각구도 속에서 세사람은 서로 힘을 합하기도 하고 때로는 분열되어서 독자적인 연구를 시도하기도 하지만 결국 사건의 실마리를 해결하기 위해 세 사람은 끊임없이 머리를 맞대고 저마다의 능력을 발휘한다. 
  사건이 벌어지는 곳은 모두 첨단과학 시설들이어서 그 시설들에 대한 설명들과 작동원리들에 대한 대화들도 모두 과학과 연결된다. 미래도시의 모습을 짐작해보고 과학적 상상력을 키울 수 있다.

  한 챕터가 끝날 때 마다, '니맘대로 과학특강'이 있어 이야기 속에 묻혀있던 과학이론들을 정리해주고있어 정확하게 학습할 수 있게 했다. 주인공들의 특징을 잘 살려서 그린 일러스트와 산뜻한 화면구성도 책읽기를 즐겁게 해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