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린 선생님의 환상 수업 - Staying Alive in Year 5
존 마스든 지음, 정신아 옮김 / 솔출판사 / 2008년 2월
평점 :
절판


  초등학교 5학년인 스코트는 멀린 선생님의 반이 된다. 그다지 학교생활에 기대하는 것이 없는 스코트에게 신기한 일들이 벌어지기 시작한다. 

   첫 시간부터 멀린 선생님은 수상했다. 학생들의 모든 책을 쓰레기통에 버리시고, 자신만의 교재로 수업하시겠다고 선언한 것이다. 어찌나 이상한 일들이 벌어지는지 다른 학급 학생들에게 이야기하면 머리가 어떻게 되었냐고 말할 정도이다. 하루는 아이들의 책상속이 모두 산호초와 물고기들이 헤엄치는 수족관으로 변해있는가 하면, 어떤 날은 교탁 위에 작은 인형의 집이 놓여있는데, 아이들이 인형의 집을 들여다 본 순간, 모든 인형들이 움직이기 시작하는 사건도 있었다. 선생님의 숙제도 어찌나 이상한 내용인지, 어머니와 할머니가 숙제를 보면 이상하다고 하실 정도이다. 그렇게 신기하니 숙제를 하지 않을 수 없다. 그리고 선생님이 고안한 갖가지 수업방법들 때문에 학교에서의 나날이 즐겁기만 하다. 나무위에 올라가서 수업하기, 하수구 공사중인 곳에 들어가서 지층의 생김새 관찰하기, '내가 따분한 사람이 아니라는 증거'를 대는 글을 쓰기 , 학교의 모든 장소에 잠시동안 들어가서 그곳의 모습을 묘사하기 등등... 어떤가! 여러분이라면 이런 수업을 받는 동안 딴생각이 날 수가 있겠는가? 아이들은 신이나서 수업에 참여하고 선생님이 보여주는 신기한 환상수업에 푹 빠져든다.

  우리 아이들에게도 이런 선생님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고, 편안한 상태에서 가장 아이다운 공상을 즐기고, 그것을 자신의 언어로 말할 수 있게 해주는 선생님말이다. 그런 환상수업을 받은 스코트와 자니, 그리고 나머지 26명의 아이들 모두가 부럽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멀린선생님의 수업이 아이들을 너무나 흥분시켰던 것이 화근이었을 것이다. 방학이 끝나고 스코트가 멀린선생님을 만나고 싶은 흥분된 마음에 교실문을 열었을 때, 다른 선생님이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었다. 이렇게 해서 스코트의 환상수업은 끝이 났다. 하지만 멀린 선생님때문에 스코트의 학교에 대한 생각이나, 스코트 자신의 능력에 대한 마음이 바뀌었으니 그의 인생에 멀린 선생님이 큰 변화를 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살면서 자신의 인생을 변화시켜줄 수 있는 사람을 만났다는 것은 얼마나 큰 행운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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