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영어문장 만들기 1 - 1형식 문장 끝내기 기적의 영어문장 만들기 5
주선이 지음, Mccab Thomas 감수 / 길벗스쿨 / 200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문장 만들기라고 하면 겁부터 나는 이들이 많은 것이다. 가장 큰 어려움은 우리말과 영어가 어순이 다른 문장을 표현해내는 것이고, 가장 영어다운 문장의 짜임새를 만들어내는 것일 것이다.

  이 책은 우선 문장만들기에 필요한 단어들을 설명하고 있다. 단어의 품사를 우리말 해석과 함께 정확하게 알 것을 권하고 있다. 좋은 출발이라고 생각한다. 단어의 정확한 품사를 알면 그 단어가 문장 내에서 어디에 쓰여야 올바른지 금방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음은 문장에 필요한 구성성분들의 설명이 있다. 주어, 동사, 보어, 목적어. 다음은 우리가 항상 영어문법책의 첫 페이지에서 보게 되는 영어문장의 형식이 나온다. 5형식까지 다 설명하지만 이 책은 1형식의 문장만 마스터하는 것이다. 

  딱 4개의 동사-go, run, live, be가 1형식 문장을 배우는데 선택된다. 이 동사들과 함께 문장의 뼈대를 배우고 그 뼈대에 살을 붙이는 훈련을 한다. 겨우 4개의 동사냐고 반문할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다. 그러나!... 그 4가지 동사가 사실은 배울 것을 철저하게 다 배우게 만든다. go 와 함께 일반 동사 문장의 1형식 긍정문과 부정문의 뼈대를 배우고, 문장에 살을 붙이는 순서를 알려준다. run을 이용한 문장에서는 일반동사의 의문문과 will이 문두에 나오는 조동사가 있는 의문문을 배운다. 동사 live에서는 과거시제의 쓰임과 과거시제의 부정문, 의문문을 배운다. be동사에서는 현재시제와 과거시제, 그리고 각각의 시제들의 부정문과 의문문을 배운다.

  단계별로 문장의 뼈대를 배운 후에는 장소, 방법, 시간의 표현들을 순서대로 붙이는 것이 나온다. 이것들도 관용적으로 쓰는 순서가 우리말과 달라서 아이들이 많이 혼동하는데 적절한 훈련을 통해서 체득하게 하고 있다.

  책 속에는 선생님과 학생의 삽화가 간간이 등장하며, 틀린 곳을 콕콕 집어주고 있는데, 이 책을 직접 풀어본 딸아이는 그 아이가 항상 자신과 똑같은 실수를 한다면 킥킥 웃어댔다. 그만큼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점을 잘 집어내고, 분석해주고 있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단계별로 차곡차곡 잘 정리되어 있다. 그래서 아주 쉽게 느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