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체험 학습 2학년 1.2학기 통합
씨앗들의 열린 나눔터 핵교 지음, 조성덕.토끼도둑 그림 / 아이즐북스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놀토가 한국인의 주말을 바꾸어 놓을 거라더니 과연 주말이면 어디를 가나 사람들이다.
이제는 주말에 책 한권을 꿰차고 산으로 들로 아이들과 함께 다니며 부모가 진지한 설명을 해주는 광경이 흔해졌다. 아니면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편집한 전문가 수준의 자료를 자체 제작하고 체험학습단을 조직해 체계적으로 활동하는 품앗이단도 보게 된다.
  체험학습도 이젠 단순한 일회성 주말나들이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체계적으로 주제의 연관성이 있게 그리고 이왕이면 교과과정과도 맞물리게 접근하고자 하는 욕구들이 생겨난 것이다.
  유난스럽다고 생각할 수도 있고 좋은 현상이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 이런 현상에 부응하여 또 여러 가지 체험학습 관련도서들이 나오고 있다.


  이 책은 제목부터 [교과서 체험학습]이고 학년별 1학기, 2학기 시리즈로 구성되었다. 그래서 각 체험학습 장소별로 교과단원과 학습목표를 제시하고 설명을 시작한다. 이용시간, 입장료, 가는 방법, 홈페이지는 물론 유의사항까지 모두 나와있다.
  사진과 만화같은 분위기의 삽화를 함께 사용하여 어린이들이 흥미로워하게 구성했다. 건물의 내부안내도가 있어 한 눈에 전시구성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고, 세세한 설명들은 대화체로 어린이들에게 선생님들이 설명하는 어조를 취하고 있다. 각 체험학습지 뒤에 <이 곳도 가보세요>란 코너에서 유사한 체험학습지를 소개하고 있어, 연관성있는 체험학습을 원하는 학부모님들에게 도움이 되게 하였다.  

  체험학습 사전조사 및 체험학습 후기작성에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