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요원 알렉스와 페니 이탈리아 편 - 첫 번째 임무 - 세계비밀연구소를 찾아라!
자다 프란차 지음, 고정아 옮김 / 해냄 / 2007년 9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알렉스와 페니라는 쌍둥이남매를 주인공으로 한 이탈리아를 소개하는 책이다. 그리고 앞으로 계속될 이 시리즈의 첫번째 책이기도 하다. 
 
  이탈리아의 주요 도시인 제노바, 토리노, 밀라노, 베네치아, 피렌체, 로마등등을 방문하게 되고, 그 도시의 역사는 물론이고, 유명한 풍물과 건축물, 화산등의 자연지형등등까지 모두 알 수 있게 구성되어있다.

  각 도시는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큼직한 항공사진과 함께 소개되고 있는데, 알렉스와 페니가 이동하는 도구로 등장하는 것이 열기구 모형을 띠고 있기 때문이다. 물론 이것은 엡실론이라는 이름의 최첨단기구이다. 또한 각 도시를 소개할 때 한 쪽에 지도상에서의 위치를 표시해주고 있어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이탈리아지도를 익힐 수 있고, 지도상의 위치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가장 좋은 점은 어린이 독자를 적극 모험에 초대하게 하는 이 책의 방식이다. 도시에서 도시로 옮겨갈 때 알렉스와 페니에게 항상 퀴즈나 퍼즐이 주어지는 것이다. 이 퍼즐을 풀어서 알렉스와 페니가 다음 목적지를 알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하는 것이 또한 어린이 독자의 임무가 된다. 퀴즈의 형태도 가지가지여서 미로가 나오기도 하고, 알파벳퍼즐형식이기도 하고, 때로는 숫자순서로 선연결하기 혹은 색칠하기등등 다양하다. 지루함이 없이 한가지씩 퍼즐을 풀어 다음 도시로 나아가고, 역사와 지리에 척척박사인 페니의 설명을 들으며 그들처럼 도시를 내려다보다보면 어느새 그들의 첫번째임무인 '세계비밀연구소'를 찾는 것에 성공한다. 

  책의 마지막 페이지에 그들이 어린이 독자에게 이런 말을 남긴다.

  '네가 도와주지 않았으면 해내지 못했을 거야. 다음 모험도 우리와 함께 할래? 너희도 세계비밀연구소의 비밀요원이 될 수 있어.'

  정말 다음 모험이 기다려지지 않을 수 없다. 비밀요원이라! 정말 어린이를 흥분시키는 임무가 아닌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