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빡이면 어때 쪽빛그림책 3
쓰치다 노부코 지음, 김정화 옮김 / 청어람미디어 / 2007년 9월
평점 :
절판


  머리자르기라는 이벤트를 통해서 가족의 사랑과 관심이 아이에게 통하면 어떠한지를 이렇게 재미있게 묘사하기는 힘들 것 같다.
 [마빡이면 어때]는 엄마가 직접 머리를 잘라주다가 그만! 앞머리가 너무 짧게 잘라져서 마빡이 이마가 되어버린 데코가 겪는 귀여운 고민과 주변사람들의 반응을 잘 나타내고 있는데 어딘가 모르게 정감이 가는 이야기이다.

  요즘 아이들에게는 이런 장면이 생소하겠지만, 내가 아이였을 때만 해도 집에서 머리를 자르는 아이들이 많았다. 물론 잘못 잘리게되면 며칠은 좀 어색하게 고개를 숙이고 다니지만 또 이상하게도 며칠이 지나면 보는 사람이나 본인이나 다 어느새 자연스러워져서 아무렇지도 않았었다. 

  이 책에서는 데코가 잘못 잘리워진 머리를 부끄러워 이리저리 고민을 하는 모습이 나온다. 물론 우리가 보기에는 참 귀여운 별 것 아닌 고민이지만 정작 본인은 잠을 못잘 정도로 심각하다. 장난꾸러기 오빠는 넓어진 이마에 눈과 눈썹을 하나씩 더 그려주는 아이디어를 내어 놓았지만 가족 모두가 깜짝놀라기만 할 뿐이다. 하지만 언니는 유치원에 가기 싫은 데코에게 주문을 걸어준다. '수리수리 뿌이뿌이 얍' 이런 주문과 함께 언니가 머리에 꽂아준 딸기핀은 데코의 고민을 순식간에 해결해준다.

  데코가 어찌나 당당하고 귀엽던지 심지어 유치원 친구 모두가 데코를 따라 다음날 귀여운 마빡이들이 되어버린다. 모두가 마빡이가 되어 심지어 선생님까지도 체조를 하고 있는 유치원풍경을 끝으로 마빡이이야기가 끝난 것 같다. 그러나... 다시 남은 한장을 넘기면... 고양이에게 머리핀을 꽂아주려는 데코. 고양이에게도 마빡이패션을 선물하고 싶은 것이다. 
  아이들에게 모든 것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주는 것은 가족의 사랑과 관심임을 늘 기억해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