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난 애나 로쉬 좋은책어린이문고 8
리비 해손 지음, 송진욱 그림, 이정아 옮김 / 좋은책어린이 / 2007년 8월
평점 :
품절


  책을 재미있게 다 읽고 나서 리뷰를 쓰려고 표지를 다시 보고서 놀랐다. 그림을 그린 사람이 한국인이었던 것이다! 아마도 원작에는 그림이 없었던 모양이다. 그렇다면 그림덕분에 책의 진가가 발휘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싶다. 

  책표지에 그려진 명랑쾌활한 악동의 이미지에 아이들은 무척 기대한 듯이 책이 오자마자 읽어 내려갔다. 재미있는 사건들에서는 이내 킥킥 거리는 소리가 나오고, '엄마 이것 좀 봐요.' 하면서 책을 나에게 보여주러 왔다. 애나와 리지가 호스로 지나가는 자동차에 물을 뿌려버리는 장면이나, 애나가 지붕에서 우산을 낙하산삼아 내려오려다가 바둥거리며 떨어지는 장면등이 아이들은 제일 재미있어 보이는 모양이었다. 역시 아이들은 위험한 장난일 수록 좋아한다!

  몇가지 예에서 보듯이 이 책은 악동들의 사건일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촌인 애나 로쉬의 기발한 놀이에 항상 말려들고 마는 이 책의 화자인 리지와 그의 오빠 그리고 동생. 결국 모두가 동네에 소문난 악동들이 되는 셈이다. 여러가지 사건들이 지나가고, 애나네가 이사를 가게 되면서 이 책은 끝을 맺는다.  그러나 애나가 그저 단순한 악동인 것 만은 아니다. 애나는 고양이를 잃은 친구의 슬픔을 같이 위로해줄줄 알고, 작별인사로 모두에게 꼭 맞는 선물들을 할 줄 아는 마음도 가진 아이인 것 이다. 사랑스러운 악동이 아닐 수 없다.

  책을 다 읽고나서도 그림을 보며 다시 낄낄 웃으며 즐거워하는 초등학교 1학년 막내를 보며 중학생인 누나가 한마디한다. '설마 그 책에 나온 놀이를 실제로 해보고 싶어하는 건 아니겠지?' 그러자 막내가 대답한다. -'물론이지, 우리집은 1층이 아니라서 지나가는 차를 향해서 물을 뿜을 수도 없고... 우산을 타고 내려가는 것도 물론 힘들겠지... 버스 지붕 위에 압정을 던지는 놀이는.......'  녀석의 말꼬리가 희미해지더니 생각에 잠겨 말이 없다.  아마도 가능한 놀이를 상상중인 것은 아닌지 심히 의심스럽다. 당분간 유심히 지켜볼 일이다. ㅎㅎㅎ

 * 책 선택을 위한 팁! - 글자크기가 커서 초등1학년부터 읽기 가능. 글자는 많은 편이나 내용이 어린이들이 아주 좋아하는 장난들로 가득해서 부담없이 금방 읽어낼 수 있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