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만큼이나 영화를 좋아하는 지성이가 개봉 소식을 듣고 보고 싶다고 졸라서 같이 본 영화다.

 

 내가 영화를 선정을 했을땐 고르지 않을 영화였지만 지성이랑 같이 보려고 두 장을 예매해서 지난 토요일, 크리스마스 이브에 같이 가서봤다. 요걸로 서로 크리스마스 선물을 퉁치기로 했다 ^^;

 

 초등학교는 금요일에 방학을 했겠다, 마침 놀토라 중고등학교도 쉬는 날이겠다, 크리스마스 이브겠다.. 여러가지 조건들이 극장을 성황에 들끓게 하기 좋았다.

부산영화제 개막작이었나 그랬지, 이 영화가?

 

일제시대 우리나라 사람들의 대부분은 평탄치 않은 삶을 살았겠지만 이 영화의 주인공 준식(장동건)도 어디 내놔도 빠지지 않을 불행한 삶을 살다 불행히 죽어버리고 만다.

 

 

이 스틸컷처럼 인력거를 끌어 생계를 이어가지만 그래도 이때가 평안한 시절이다.

이어지는 전쟁, 전쟁, 전쟁..

 

 

친구라도 있었기 망정이지 혼자서 그 만리타향에 끌려 갔더라면 어쩜 더 일찍 죽었을지도 모르겠다.

 

이 영화를 개봉할때 선두에 내세운 배우가 장동건과 오다기리 조와 판빙빙이었는데 판빙빙은 얼마나 유명한 배우인지는 모르겠지만 참 이름 내걸기 미안한 등장과 활약과 소멸(?)이었다.

 

 

영화가 재미로 보는 영화는 아니어서 각오는 하고 갔고 자리 덕분인지(우리자리 뒤가 벽이어서 뒷관객 걱정 안하고 몸을 앞뒤로 맘대로 움직일수 있었다) 각오 덕분인지 졸며 보는 만행을 저지르지는 않았고 끝까지 잘 보다 나왔는데 중간중간 초등아이들의 방황이 참 눈에 거슬렸다.

 

이런 영화는 애들은 힘들단 말이지.. 애들이랑 영화를 보고 싶으면 라이언 킹이나 장화신은 고양이를 선택하란 말이다!

 

영화를 보고 나와서 든 생각은 이 영화에선 김인권이 제일 연기를 잘 했어, 다. 장동건은 태극기 휘날리며 에서만큼 소름끼치는 연기를 보여주지 못했다.

 

어쩌면 감독이나 배우가 원한게 그걸지도 모르겠다. 영화가 흥행을 목적으로 찍은 영화가 아닐테니까.. 영화의 50%이상이 전쟁씬인데 전쟁은 영화로만 봐도 무섭고 싫다.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소나무집 2011-12-26 12: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미션 임파서블은 잘 보았구요. 요건 주말에 남편이랑 봐야겠군요. 아이들이랑은 별로라고 하니...

무스탕 2011-12-26 17:40   좋아요 0 | URL
미션 임파서블 재미있죠? 제 스스로가 찾아가서 한 번 더 보는 일은 없을듯 싶습니다만 누가 보여준다면 또 갈수 있을거에요. ㅎㅎㅎ
이 영화는 애들은 아무래도 힘들거에요. 15세 이상이 다 이유가 있더라구요 ^^

이진 2011-12-26 16: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요고는 썩 재미있어보이진 않은데다가
인터넷에서 어차피 망하지, 하는 글을 읽고 선입견이 생겨버린터라 ㅋㅋ
그런데 판빙빙은 참 이뻐보이더라구요.

무스탕 2011-12-26 17:42   좋아요 0 | URL
썩 재미 없는것뿐 아니라 속도 부글거려요.
일제시대 가여웠던 선조들 생각하고 몹쓸 일본놈들 생각하면 속이 부글부글 끓지요. 영화에선 장동건 한 명만 보여주지만 그런 사람들이 한둘이었겠어요?
네. 판빙빙은 이쁘긴 이쁘더라구요. 너무 짧게 나오고 곱게 단장하고 나오질 못해서 아쉽지요.

마노아 2011-12-26 21: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 친구도 주인공은 김인권이라고 하더군요. 엄니랑 같이 보았는데 엄니가 화장실을 핑계로 막바지에 나가셨어요. 영화가 너무 힘들었다고 하시네요. 천만은 들어야 본전이란 소문이 있던데 정말인지.... 그랬다면 감독이 너무 꿈이 큰 것 같아요.

무스탕 2011-12-27 13:36   좋아요 0 | URL
김인권이 열심히 연기했어요. 어디서고 제 역활을 120% 연기해 내는 배우이긴 하지만 이 영화에서 김인권이 없었더라면 이야기 진행이 어려웠을거에요;;
러닝타임도 137분이나 되어 길기도 길었고 내용도 힘든 영화니까 어머니께서 힘드실만도 해요. 저도 30분쯤 남기곤 몸을 틀었으니까요;;
솔직히 이 영화 삼백만도 힘들듯 싶은데 천만을 어찌 채울까요;;

순오기 2011-12-27 03: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태극기 휘날리며는 안 봤지만, 장동건 영화 몇 편 봐서 연기에 만족한 적이 없어요.ㅜㅜ
항상 뭔가 부족하고 아쉬움이 많은 배우~
울남편은 이거랑 미션 임파서블 보고 싶다는데...요 페이퍼 보고 요건 별로라고 말해줬어요.ㅋㅋ

무스탕 2011-12-27 13:40   좋아요 0 | URL
그자나도 비슷(한가?)한 생각을 했던게요, 장동건은 전쟁영화보다 `굿모닝 프레지던트` 같은 밝은 연기가 더 좋다, 라고 생각을 굳혔어요.
뭔가 영화를 하나 선택하셔야할 상황이라면 미션 임파서블을 보시라고 저도 권하고 싶네요. ㅎㅎㅎ

꿈꾸는섬 2011-12-27 06: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영화는 개봉하자마자 봤네요. 전쟁의 잔인함과 비인간성에 어찌나 마음이 아프던지, 엄청 울었어요.ㅜㅜ
장동건 역시 멋진 배우에요. 태극기 이후 전쟁 영화는 찍고 싶지 않았다던데 말이죠.

무스탕 2011-12-27 13:43   좋아요 0 | URL
우리나라에서만 제작 가능한 소재가 한국전쟁이랑 일제강점기가 배경인 영화잖아요? 그 시절을 찍은 영화들은 참 가슴이 짠해요.
누군가 제가 아는 사람이 장동건처럼 어이없는 인생을 살아야 했다면 정말 가슴 쥐어 뜯으며 같이 울었을거에요.
영화로 봐도 저런 기구한 운명이 세계 어디에 또 있을까.. 싶은데 말입니다.

장동건은 존재 자체만으로 반짝반짝 빛나고 황홀한 느낌을 주는 배우지요. 제가 젤루 좋아하는 배우라니까요 ^///^
어느 영화고 편안한 영화가 없을테지만 정말 전쟁 영화는 너무너무 힘들거에요. 영화 자체도 힘들고 내용도 힘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