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씌여진 시                    

           윤동주

                    창 밖에 밤비가 속살거려
                    육첩방은 남의 나라,

                    시인이란 슬픈 천명인 줄 알면서도
                    한 줄 시를 적어 볼까,

                    땀내와 사랑내 포근히 품긴
                    보내 주신 학비 봉투를 받아

                    대학 노-트를 끼고
                    늙은 교수의 강의 들으러 간다.

                    생각해 보면 어린 때 동무를
                    하나, 둘, 죄다 잃어버리고

                    나는 무얼 바라
                    나는 다만, 홀로 침전하는 것일까?

                    인생은 살기 어렵다는데
                    시가 이렇게 쉽게 씌어지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육첩방은 남의 나라
                    창 밖에 밤비가 속살거리는데,

                    등불을 밝혀 어둠을 조금 내몰고,
                    시대처럼 올 아침을 기다리는 최후의 나,

                    나는 나에게 작은 손을 내밀어
                    눈물과 위안으로 잡는 최초의 악수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불량 2004-05-18 00: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는 무얼 바라
나는 다만, 홀로 침전하는 것일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