뮌헨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에릭 바나 외 출연 / 아트서비스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저번 달에 보았던 끔찍한 영화 뮌헨.

  나는 저번달에 영화 뮌헨을 보았다. 정말 잔인하였다. 이 영화를 다 보고서는 뮌헨 사건에 대하여 조사해 보았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자료는 나오지 않고 유나이티드 팀이 죽었던 사건만 나왔다. 하지만 결국에는 찾아냈다. 이 영화의 내용은 뮌헨의 올림픽 경기장에서 일어난 일이라고 보면 된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이 영화의 주인공이 4명의 동료의 대장이 되어서 그 뮌헨사건의 주도자들을 잡는다. 처음에는 정말 아마추어 같이 권총으로 시끄럽게 죽였지만 점점 폭탄을 사용하여 주도자들을 끔찍하게 죽인다. 한번은 침대에 설치하여 죽이고 한번은 전화기를 사용하거나 수류탄을 사용하였다. 내가 이 영화를 볼때 왜 팔레스타인들이 이스라엘 선수들을 인질로 잡았는 지 잘 몰랐다. 하지만 영화를 다 보고 조사를 한 뒤 알게 되었다. 그 이유는 팔레스타인들이 이스라엘에 억류중인 팔레스타인 정치범과 등등의 사람들은 석방하고 안전한 탈출을 위해서 였다. 하지만 그 일을 속이고 테러리스트들을 잡았지만 이스라엘 선수들은 다 죽고만다.

  나는 이 영화를 보고 잠이 잘 오지 않았다. 그 이유는 여기에 나오는 주도자들처럼 그렇게 죽는 것은 아닐 까 하는 마음에 말이다. 그래서 이불 밑을 꾹꾹 눌러도 보았고 공포에 둘러싸인 주인공처럼 옷장에서 자 볼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하지만 영화는 영화일뿐 내가 그런 나쁜 일을 하지 않는 한 그런일은 절대로 없다고 생각했다. 이 영화는 15세 이상 관람가이지만 나는 적극 추천하고 싶다. 그 이유는 이 영화도 한 역사적 사건을 담고 있고 그런 사건도 알고 있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