낫짱이 간다 보리피리 이야기 2
김송이 지음, 홍영우 그림 / 보리 / 2006년 7월
평점 :
품절


   나는 재일교포인 낫짱이 새학기에 들어서며 일어나는 이야기가 들어있는 [낫짱이 간다]라는 책을 읽었다. 이 이야기는 낫짱과 반 아이들이 데라우치 패거리에게 쌓인 원한을 복수하는 이야기라고 보면 좋겠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며 책속에 들어가 데라우치 패거리를 패주는 상상을 할 정도로 데라우치가 나쁘다고 생각했다. 내가 보기에는 데라우치는 아빠만 믿고 따르고 의지하는 것이 꼭 로봇처럼 보였다. 나는 낫짱이 세운'자전거 넘어뜨리기'작전은 아주 멋있는 작전인 것 같고 아주 통쾌할 것같다. 나는 실제로 어떤 남자아이가 여자 아이에게 온갖 변태 비슷한 행동을 하는 것을 보고 화가 나서 남자아이를 도로에 때려눕힌뒤 욕을 한적이 있었다. 나는 남자아이에게 또 한번 이런 일이 생기면 죽을 줄 알라고 말했다. 나는 그 때 일을 생각하면 속이 시원하고 스스로가 정말 자랑스럽게 느껴진다.

 

  나는 낫짱이 데라우치를 때릴 때 속이 나처럼 시원했는지를 묻고 싶다. 나는 다른 책들도 이 책처럼 통쾌한 이야기가 많았으면 좋겠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07-01-05 14: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저승사자님? 닉네임이 아주 멋진데요? 먼저 서재오픈을 축하드려요. 저는 가끔 들어와서 님이 쓴 글을 읽고 참견을 할 참견장이야요. 잘 지내요.^^*

2007-01-05 14:19   URL
비밀 댓글입니다.

책벌레 2007-12-16 16: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빠른 시일내에 고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