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삿갓벌레의 배낭여행 한림 고학년문고 3
한영식 지음, 이제호 그림 / 한림출판사 / 200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물삿갓벌레는 그의 절친한 친구 애반딧불이와 배낭여행을 떠나면서, 둘은 자신이 살고 있던 환경이 다른 곳보다 소박하고 다르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이 책에서는 많은 곤충들과 많은 식물이 나온다. 나는 왠지 모르게 폭탄먼지벌레와 톱다리개미허리노린재가 나오는 글에 마음이 갔다. 그 이유는 뭐랄까 내가 아는 벌레가 있어어 그렇지 싶다. 어쨌든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은 이로운 곤충과 해로운 곤충을 알게 되었다. 만약 무당벌레를 생각하면 해로운 무당벌레 중에는 감자와 비슷한 채소들의 잎을 먹는 큰이십팔점박이무당벌레가있다. 그리고 이로운 무당벌레중에는 감자의 잎의 뒷면에서 즙을 빨아먹는 진딧물을 먹는 칠성무당벌레가 있다. 그리고 이상한 이야기가 있는데 왕풍뎅이 같은 곤충들이 가로등의 그 불빛이 너무 강해서 몽유병이나 이상한 병이 걸려 죽는다는 이야기이다.

  나는 이 책의 줄거리처럼 나도 나의 절친한 친구와 배낭여행을 떠나고 싶다. 그 이유는 친구와 우정도 쌓으면서 많은 것을 알고싶기 때문이다. 나는 지금까지 이 책과 같이 곤충이 이렇게 쉽게 설명된 책을 보지 못했다. 거의 모든 곤충책들은 ‘무슨 곤충은 뭐가있다......’는 둥 거의 이렇게 나와있다. 그래서 지금까지 흥미롭게 못 보았던 것 같았다. 어쨌든 내가 이런 책과 만날 수 있어서 참 좋았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07-03-01 14:28   URL
비밀 댓글입니다.

비로그인 2007-03-01 14: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글이 아주 자연스러워요. 마치 다정하게 이야기 하는 듯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