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의 전화박스 아이북클럽 7
도다 가즈요 글, 다카스 가즈미 그림, 햇살과나무꾼 옮김 / 크레용하우스 / 2006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제 8회 히르스케 동화상 수상을 받은 아름다운 책 『여우의 전화 박스』.

  오랜만에 보는 책 중에 제일 슬프게 보았던 책 『여우의 전화 박스』. 이 책만 생각해도 아직도 눈물이 나올려고 한다. 정말 슬픈 이야기이다. 아빠 여우가 죽고 그래도 아기 여우가 있었기에 살 희망이 있었던 엄마 여우가 아기 여우가 죽은 뒤 슬픔에 잠긴 엄마 여우. 하지만 엄마와 멀리 떨어져서 사는 사내 아이덕분에 자신의 아기 여우를 추억하며 슬픔을 이겨낸다. 나는 이 책을 어렸을 때부터 읽으면서 엄마에게 매일 "엄마는 나 옆에서 떨어지지 마" 라고 말한 것이 기억난다. 거기에다가 나는 내가 엄마에게 떠나갈까봐 걱정이 많이 되었다. 거의 1, 2학년들이 읽는 책이고 글자도 크고 그림도 많기는 하지만 정말 어른들도 감동을 받을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으로 나는 가족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있었다. 나는 이 책을 읽는 도중에 가장 슬펐던 것은 아기 여우가 쓰러진 뒤에 엄마 여우가 죽은 아기 여우를 향해 "아가! 아가" 라고 한 것이 정말 이유 모르게 가슴이 아려왔고 슬펐다.

  아주 옛날에 읽었던 책이라서 기억이 조금 날랑말랑 하기는 하지만 정말 나의 마음에 항상 남아 있는 책들 중에 한 책이다. 나도 이 책의 저자처럼 이렇게 마음에 감동을 줄 수 있는 책을 쓸 수 있었으면 좋겠고 많은 아이들이 이렇게 마음에 깊이 남을 책을 많이 읽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