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윅 클럽 여행기 찰스 디킨스 선집
찰스 디킨스 지음, 허진 옮김 / 시공사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랜선독서모임덕분에 완독 +_+

 

세계문학은 번역, 나의 배경지식, 문화적 차이로 인해 빨리 책을 읽지 못하는 편이다. 그만큼 몰입을 잘 못한다고 할까. 하지만 그런 나의 부족함에 비해 세계문학과 친해지고 싶은 나의 욕심은 크기 때문에 매번 도전하고, 느리고 긴 시간 동안 독서를 한다.

 

이번에는 랜선독서모임을 우연히 알게 되어 완독에 도전했다. 이렇게 두꺼운 책인지 모른 상태에서 도전을 했는데, 좋은 타이밍에 책을 만나 완독할 수 있게 되었다.

 

또 우연히 이번달 시공북클럽 책이 <작은 아씨들>이어서 우연이 이어지는 독서를 하게 되었다. 작은 아씨들을 통해 책속의 책으로 알려진 픽윅클럽 여행기는 이번에 국내 초역으로 소개된 책이기도 하다.

 

나에게 완독의 기쁨과 의미가 커진 책읽기 시간.

 

 

이 책은 두께가 상당한 책이지만, 그렇게 심각한 이야기는 아니다. 중간중간 '풉'하고 웃을 수 있는 조롱, 풍자, 유머 등이 이 책을 무겁게 만들지 않는다. 랜선독서모임을 통해 '디킨스적'이라 불리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았는데, 그 디킨스적인 것이 이런 것이 아닐까,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사람들이 영어로 읽어도 내가 웃었던 지점에서 같이 웃을까, 하는 상상이 들기도 했다.

 

시트콤을 보는 것처럼 무겁지 않지만, 그래도 나름 심각한 에피소드, 갈등, 고비가 이어지는 이야기가 재미를 더한다. 랜선독서모임에서 매주 미션을 주었는데, 인물의 캐릭터에 초점을 맞춰 독서를 할 수 있는 질문을 주어서 각각의 캐릭터에 감정이입을 해보는 재미도 있었다.

 

초반에는 정이 많고, 너그러운 픽윅씨에게 마음이 갔는데, (물론 끝까지 마음이 갔지만) 책의 후반부로 갈수록 샘이란 캐릭터도 점점 마음에 들었다. 의리가 있고 성실한 캐릭터라서 정이 갔다.

 

 

개인적으로 틈틈이 책을 읽으려고 이 벽돌책을 들고 출퇴근을 했는데, ^^;;

그렇게 무겁지 않았다. ㅎㅎ

그리고 사람들의 시선을 받는 책이기도 했다.

"너 책 읽는구나?"

 

ㅋ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